예수 그리스도의 그 영
빌립보서
2014-09-18 , 조회 (980)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너는 상등 향품을 취하되 액체 몰약 오백 세겔과 그 반수의 향기로운 육계 이백오십 세겔과  향기로운 창포 이백오십 세겔과  계피 오백 세겔을 성소의  세겔대로 하고 감람 기름 한힌을 취하여 그것으로 거룩한 관유를 만들되 향을 제조하는 법대로 향기름을 만들지니 그것이 거룩한 관유가 될지라" (출 30: 23 -25).   
 
You also take the finest spices: of flowing myrrh five hundred shekels,and of fragrant cinnamon half as much, two hundred fifty shekels, and of fragrant calamus two hundred fifty shekels, And of cassia five hundred shekels, according to the shekel of the sanctuary, and a hin of olive oil. And you shall make it a holy anointing oil, a fragrant ointment compounded according to the work of a compounder; it shall be a holy anointing oil.(Exo 30: 23-25)
 

이것은 예수님을 믿은 사람들이 받을 그 영에 대해 말씀하신 것이다. 예수님께서 아직 영광스럽게 되지 않으셨기 때문에, 그 영께서 아직 계시지 않았다.(요 7:39) 

 "But  this He  said  concerning  the  Spirit, whom  those who  believed  into  Him  were  about  to  receive ; for the  Spirit  was  not  yet,  because  Jesus  had  not  yet   been  glorified." (John 7 :39).

예수 그리스도의 그 영은 요한복음 7장 39절에 언급된 그 영이다. 그 영은 주님의 성육신 전의 단순한 하나님의 영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 신성을 가진 성령이 주님의 부활 후에 주님의 성육신(인성)과 십자가 아래서 인생을 사심과 십자가에 죽으심과 부활이 복합된 것이다. 출애굽기 30장 23절-25절에 있는 거룩한 기름 부음의 관유, 즉 네가지 향품으로 된 복합된 감람유는 지금은 예수 그리스도의 영인 하나님의 복합된 영에 대한 충분한 예표였다.

여기에서의 그 영은 사도행전 16장 7절에 있는 예수의 영이 아니고, 로마서 8장 9절에 있는 그리스도의 영도 아니고, 예수 그리스도의 그 영이다. 예수의 영은 주로 주님의 인성과 인생을 말하고, 그리스도의 영은 주로 주님의 부활면을 말한다. 빌립보서 2장 5절부터 8절에 예를 든 것 같은 주님의 인성을 체험하려면 우리에게는 예수의 영이 필요하다. 3장 10절에 언급된 주님의 부활의 능력을 체험하려면 그리스도의 영이 필요하다. 바울은 주님의 인성 안에서의 고난과 주님의 부활 안에서의 고난을 다 체험했다.

그러므로 바울에게 있어서 그 영은 삼일 하나님의 복합적인, 만유를 포함한, 생명 주는, 예수 그리스도의 그 영이었다. 그러한 영은 주님의 인생과 부활 안에서 그리스도를 체험하고 누리는 바울 같은 사람에게 넘치는 공급을 주었고, 그 영이 바로 넘치는 공급이었다. 결국 예수 그리스도의 이 복합된 영은 교회와 함께 하나님의 경륜의 완성을 위하여 이 땅에서 하나님의 행정을 수행해나가는 하나님의 보좌 앞에 일곱 등불이자 교회 안으로 그분의 모든 어떠하심을 부어넣기 위한 어린 양의 일곱 눈(계 1:4, 4:5, 5:6)이신 하나님의 일곱 영이 되었다. (빌 LS 5)

출애굽기 30장 23-25절, 요한복음 7장 39절,향품 목약,육계 창포,요한복음 7장 39절,계피 관유,복합 감람유,고난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