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 이방인들
에베소서
2014-10-01 , 조회 (1470)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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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때에 여러분은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공동체와 단절되어 있었으며, 약속의 언약들에 대해서는 낯선 사람들이었고, 세상에서는 소망도 없고 하나님도 없었습니다.(엡 2:12) 
 
That you were at that time apart from Christ, alienated from the commonwealth of Israel,and strangers to the covenants of the promise, having no hope and without God in the world.(Eph 2:12) 

11절은 육체 안에 있는 백성이 『손으로 육체에 행한 할례당이라 칭하는 자들에게 무할례당이라 칭함을 받는 자들이었다』고 말한다. 이 구절에서 「무할례당」과 「할례당」이라는 단어는 둘 다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이고, 행위에 대한 것이 아니다. 할례당은 할례를 받은 사람들이고, 무할례당이란 할례를 받지 않은 사람들이다.

12절은 우리가 『그때에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라고 말한다.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들을 향한 하나님의 모든 축복이 체현되신 그리스도는 할례받은 백성인 이스라엘로부터 나오셨다. 무할례의 이방인인 우리는 이스라엘 밖에 있었기 때문에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그리스도와는 아무 관계도 없었다. 12절은 또한 우리가 『이스라엘 나라 밖에 있었고』라고 말한다. 「나라」라는 말은 여기서 하나님의 통치하심과 축복과 임재를 포함하는, 하나님이 택한 백성의 시민의 자격과 시민권을 가리킨다. 타락으로 말미암아 인류는 하나님이 창조 안에서 사람을 위해 예정하신 모든 권리를 상실했다. 아브라함을 부르심으로 하나님은 할례를 통하여 이러한 모든 권리를 그분의 택한 백성들에게 돌려주셨다.

그러나 무할례의 이방인인 우리는 여전히 그들 밖에 있었다. 12절에 의하면, 우리는 또한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 이방인』이었다. 하나님의 언약들은 그분의 약속들이다. 그분의 약속은 그분이 그분의 택하신 백성들을 위하여 대가 없이 어떤 것을 해 주신다는 그분의 말씀이다. 이러한 약속의 말씀은 명령이나 요구나 꾸짖음이 아니다. 하나님의 약속에 관한 기본적인 사상은 그것이 그분의 말씀이라는 것이다. 말씀을 떠나서는 약속이 없는 것이다. 결국 하나님의 약속은 필요한 절차에 의하여 합법화되었기 때문에 구속력 있은 언약이 되었다. 구약과 신약에서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들은 구속력 있는 언약으로 합법화되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약속을 언약으로 합법화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가 무엇이었는지 궁금할 것이다. 가장 좋은 예화는 우리의 죄들을 사하시기 위한 주 예수의 죽으심에 관한 것이다. 주님은 우리로 죄 사함을 받도록 십자가에서 그분의 피를 흘릴 것이라고 약속하셨다. 죄 사함의 약속은 그분이 피를 흘리심으로 인하여 합법화되었다. 이러한 절차를 통하여 그분의 약속은 언약이 되었다. 언약만큼 구속력 있는 약속은 없다. 사람들은 그다지 많이 속박되지도 않은 채 약속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일단 그 약속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면 언약이 되고, 우리는 우리가 만든 언약에 묶이게 된다. 그 대가는 그 약속을 언약으로 만드는 필수적인 절차이다. 하나님이 아브라함부터 말라기까지 그분의 택한 백성들에게

하신 모든 말씀은 언약이 되기 위해 합법화된 그분의 약속들이다. 이러한 말씀들이 창세기 12장부터 말라기 끝까지에 가득 차 있다. 이러한 말씀들이 하나님의 언약으로 합법화되었기 때문에 구약은 언약의 다른 표현인 성약(成約)(Testament)이라 불리운다. 온 성경은 언약이고, 구약은 옛 언약인 것이다. 그리스도를 믿기 전에, 우리 이방인들은 이스라엘 나라 밖에 있었을 뿐 아니라, 하나님의 이러한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 외인이었다. 우리는 약속이 하나님의 말씀이요, 그 약속은 구속력 있는 언약이 되었고, 하나님이 그분의 백성들에게 하신 모든 말씀은 하나님에 의하여 언약으로 합법화되었음을 보았다. 구원받기 전에, 우리는 하나님의 약속의 언약에 대하여 이방인들이었다. (엡 LS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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