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품의 의미
그 영과 몸
2014-10-19 , 조회 (1064)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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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는 상등 향품을 취하되 액체 몰약 오백 세겔과 그 반수의 향기로운 육계 이백오십 세겔과  향기로운 창포 이백오십 세겔과  계피 오백 세겔을 성소의  세겔대로 하고 감람 기름 한힌을 취하여 그것으로 거룩한 관유를 만들되 향을 제조하는 법대로 향기름을 만들지니 그것이 거룩한 관유가 될지라" (출 30:23 -25).    

You also take the finest spices: of flowing myrrh five hundred shekels,and of fragrant cinnamon half as much, two hundred fifty shekels, and of fragrant calamus two hundred fifty shekels, And of cassia five hundred shekels, according to the shekel of the sanctuary, and a hin of olive oil. And you shall make it a holy anointing oil, a fragrant ointment compounded according to the work of a compounder; it shall be a holy anointing oil.(Exo 30: 23-25)

이제 향품에 대하여 더 자세하게 생각해 보자. 출애굽기 30장23절에서는 『너는 상등 향품을 취하되 액체 몰약 오백 세겔과 그 반수의 향기로운 육계 이백 오십 세겔과 향기로운 창포 이백 오십 세겔과』라고 말하고 있다. 첫번째 향인 몰약의 양은 오백 세겔이다. 그러나 두번째와 세번째 향인 육계와 창포의 양은 겨우 이백 오십 세겔이다. 둘을 합하면 육계와 창포는 하나의 완전한 단위인 오백 세겔이 된다. 몰약과 마찬가지로 네번째 향인 계피의 양도 오백 세겔이다. 이 세 가지 오백 세겔의 완전한 단위는 삼일 하나님을 상징하고 감람 기름 한 힌은 유일한 하나님을 상징한다. 따라서 이 연합에서 우리는 하나 안의 셋과 셋 안의 하나를 보게 된다.

세 개의 완전한 단위인 오백 세겔의 둘째 것은 나눠졌다. 이것은 신격(神格)의 두번째인 아들이 십자가 위에서 쪼개졌음을 지적한다. 그러므로 오백 세겔의 둘째 단위의 나눠짐은 그리스도의 죽음을 내포한다. 네 가지 향료의 넷이라는 숫자는 그리스도의 인성을 가리킨다. 태초에 말씀이 계셨다. 이 말씀은 하나님이시요 그 말씀은 육신이 되셨다(요 1:1, 14). 이것은 삼일 하나님이 인성을 포함하고 있음을 가리킨다. 그 말씀이 육신이 되셨을 때 삼일 하나님은 사람인 예수를 포함하고 있었다. 시간가운데서 삼일성(三一性)의 둘째인 그리스도는 십자가에 달리셔서 쪼개지고 죽게 되었다. 몰약은 그리스도의 죽음의 향기를 상징하며 육계는 그의 죽음의 효능의 향기를 상징한다.

그리스도의 죽음은 향기가 있고 효능이 있다. 이 복합적인 관유에서 우리는 신성과 인성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의 향기로운 죽음과 그리스도의 죽음의 효능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이 관유를 얻을 때 그 안에 그리스도의 죽음의 효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창포는 진흙땅에서부터 높이 솟아서 하늘을 찌르는 갈대의 상징이다. 그것은 분명히 그리스도의 부활의 능력을 가리킨다. 왜냐하면 그리스도는 진흙 같은 죽음으로부터 하늘로 부활하셨기 때문이다. 그는 참 창포이시다. 계피는 주님의 부활의 능력의 향기이다. 어떤 히브리어 사전에 따르면 고대에는 계피가 향으로 뿐만 아니라 곤충과 뱀들을 쫓는 방충제로 사용되었다. 뱀, 즉 사탄은 그리스도의 부활을 두려워한다. (그 영과 몸, 제 3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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