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적인 영의 그림인 복합적인 관유
그 영과 몸
2014-10-20 , 조회 (1043)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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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는 상등 향품을 취하되 액체 몰약 오백 세겔과 그 반수의 향기로운 육계 이백오십 세겔과  향기로운 창포 이백오십 세겔과  계피 오백 세겔을 성소의  세겔대로 하고 감람 기름 한힌을 취하여 그것으로 거룩한 관유를 만들되 향을 제조하는 법대로 향기름을 만들지니 그것이 거룩한 관유가 될지라" (출 30:23 -25).    

You also take the finest spices: of flowing myrrh five hundred shekels,and of fragrant cinnamon half as much, two hundred fifty shekels, and of fragrant calamus two hundred fifty shekels, And of cassia five hundred shekels, according to the shekel of the sanctuary, and a hin of olive oil. And you shall make it a holy anointing oil, a fragrant ointment compounded according to the work of a compounder; it shall be a holy anointing oil.(Exo 30: 23-25)

이 복합적인 관유에서 우리는 하나와 셋이라는 숫자에 의하여 상징된 삼일 하나님과, 넷이라는 숫자에 의하여 상징된 인성을 본다. 우리는 또한 그리스도의 죽음과, 그리스도의 죽음의 효능과, 그리스도의 부활과, 그리스도의 부활의 능력의 향기를 본다. 이 복합적인 관유는 오늘날의 복합적인 영의 그림이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달리시고 부활하시기 전에는 하나님의 영은 복합적인 것이 아니었다. 그는 단순히 신성만을 가지고 있었고 그 밖의 것은 없었다.

그러나 주님의 부활 후에 하나님의 영은 인성과, 그리스도의 죽음과, 그리스도의 부활과, 그리스도의 죽음의 효능과 그의 부활의 효능과 연합되었다. 이 모든 것은 오늘날 그리스도의 영인 하나의 관유 안에 연합되었다. 그리스도의 부활 이전에 하나님의 영은 존재했으나 그리스도의 영은 없었다. 주님의 부활이후에 즉시 그리스도의 영이 존재했다. 예수께서 십자가에 달리시고 부활하신 후에 복합적인 영이 나타났다. 다시 말해서, 그리스도께서 부활한 날 하나님의 영은 그리스도의 영이 되셨다. 그리스도의 영 안에는 많은 성분들, 즉 신성과, 인성과, 그리스도의 죽음의 효능과, 그리스도의 부활의 능력이 있다. (그 영과 몸, 제 3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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