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생명 ―죽음에 이르기까지 능히 견딜 수 있음
요한계시록
2014-10-23 , 조회 (1223)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너는 장차 당할 고난을 두려워하지 마라. 보아라, 마귀가 너희 가운데 몇 사람을  감옥에 넣어 시험할 것이다. 그래서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당할 것이다. 죽기까지 충성하여라. 그러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너에게 줄 것이다.(계 2:10) 
 
Do not fear the things that you are about to suffer. Behold, the devil is about to cast some of you into prison that you may be tried, and you will have tribulation for ten days. Be faithful unto death, and I will give you the crown of life.(Rev. 2:10) 

10절에서 주님은 또 『네가 죽기까지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고 말씀하셨다. 이 서신에서 우리는 부활 생명이 교회 안에 있다는 몇 가지 암시를 본다. 주님이 6절에서 자기가 죽었다가 다시 살았다고 말씀하시면서 자신의 자격을 계시했을 때 그분은 자신의 부활 생명이 교회 안에 있음을 지적해 주고 계셨다.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시는 듯했다. 『나는 부활인 자로서 네 안에서 살고 있다. 너는 안에 부활 생명을 갖고 있으므로 네가 실패할 이유도 없고 변명의 여지도 없다. 너는 핍박으로 인해 패배 당할 필요가 없다. 그보다 너는 반드시 나의 부활 생명으로써 이 핍박을 승리하며 겪어야 한다.』 이 부활 생명으로 인해 교회는 심지어 죽음에 이르기까지 환난을 당할 수 있다. 교회는 항상 놀랍고 영광스러운 승리의 순교자가 될 자격이 있다. 우리 모두는 안에 부활 생명을 가졌기 때문에 승리의 순교자가 될 수 있는 자격이 있다.

고난받는 교회에게 보내는 이 서신 안에 있는 주님의 말씀까지도 모든 교회들에게 하시는 그 영의 말씀하심이다. 이것은 모든 교회들이 동일한 고난을 체험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사실상 모든 교회들 안에는 같은 류의 핍박을 겪은 몇몇 성도들이 있어 왔다. 그들은 모두 고난받는 이 교회에 하시는 그 영의 말씀하심을 들어야만 했다. 거듭되는 그 영의 말씀하심을 통한 이 서신에 있는 주님의 말씀은 여러 세대에 걸쳐 주님을 위해 핍박받았던 모든 성도들을 위한 것이었다.

10절에서 우리는 이기는 자에게 주는 약속-생명의 면류관-을 본다. 마침내 생명은 면류관이 될 것이다. 그것은 승리의 순교자들의 영광이 될 것이다. 신약의 용법에서 면류관이란 늘 구원에 부가된 상을 가리킨다(3:11, 약 1:12, 딤후 4:8, 벧전 5:4, 고전 9:25). 핍박을 이기는 데 있어서 죽음에 이르기까지 충성된 자들에게 주는 상인 생명의 면류관은 부활 생명의 능력인 이기는 힘을 가리킨다(빌 3:10). 또한 그것은 이러한 이기는 자들이 「죽은 자들 가운데서부터 뛰어난 부활(the out-resurrection)」, 즉 특출한 부활을 획득했음을 상징하기도 한다(빌 3:11). (계 LS 11)

요한계시록 2장 10절,감옥 시험, 환난 충성,면류관 핍박, 패배 순교자,고난 승리,특출한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