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을 적용함
만유를 포함한 그리스도
2014-11-05 , 조회 (1007)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 악한 영이 그들에게 대답했다. "예수도 내가 알고, 바울도 내가 잘 아는데,너희는 대체 누구냐?" (행 19:15)

And the evil spirit answered and said to them, Jesus I know of, and with Paul I am acquainted; but who are you? (Acts.19:15)

그대는 그 땅에서 모자람 없이 떡을 먹을 것이며,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 땅에 있는 돌은 철이며, 그 땅에 있는 산에서는 구리를 캘 수 있을 것입니다.(신 8:9)

A land in which you will eat bread without scarcity; you will not lack anything in it; a land whose stones are iron, and from whose mountains you can mine copper.(Deut.8:9)

권위, 즉 철에 대해서는 어떠한가? 주님은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의 모든 권위를 그분께 주셨다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이것이 이야기의 끝이 아니다. 주님은 또한 이 권위를 우리에게 주셨다고 말씀하셨다. 형제자매들이여, 여러분은 주님의 권위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것을 아는가? 여러분은 능력 이상의 것을 가지고 있다. 여러분은 권위를 가지고 있다. 여러분은 권위와 능력의 차이점을 아는가? 예를 들어 보자. 여러분은 능력이 있는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 이제 여러분이 거리에서 호루라기를 불며 교통정리를 하는 경찰관을 만났다고 가정해 보자. 그는 한 작은 경찰관에 지나지 않지만, 그가 거리에 서서 손을 들면 모든 차들은 정지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것이 무엇인가? 이것은 권위, 즉 정부의 권위이다. 그 작은 경찰관은 정부를 대표한다. 여러분은 그의 명령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안 된다. 여러분이 어떤 종류의 차를 가지고 있는지, 또는 그 차가 얼마나 큰 능력이 있는지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여러분은 멈추지 않으면 안 된다. 여러분이 승용차나, 트럭이나, 버스나 어느 것을 가지고 있든지 그것은 중요하지 않다. 그가 “정지!”라고 말할 때 여러분은 멈춘다. 경찰관의 힘은 모든 차량의 힘과 비교해 볼 때, 또는 그 차량들 중 작은 차와 비교해 보더라도 훨씬 더 약하다. 사실상 경찰관의 힘은 거의 무(無)에 가깝다. 그러나 그는 여러분의 강력한 승용차가 가지고 있지 못한 어떤 것을 가지고 있다. 그것이 바로 권위이다. 

그가 “정지!”라고 말할 때 모든 사람은 정지해야 한다. 그의 권위가 여러분의 능력을 능가하는 것이다. 대적이 얼마나 강하든지 간에 그가 가지고 있는 것은 능력뿐이다. 그러나 우리는 권위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온 우주의 머리의 권위를 가지고 있다. 그 작은 경찰관은 정부의 권위를 대표하지만 우리는 우주의 왕을 대표한다. 형제자매들이여, 여러분은 이전에 이런 권위를 누린 적이 있는가? 나는 여러분에게 어려움이 다가올 때 여러분이 이것을 잊어버리고 불쌍한 거지처럼 행동할까 염려된다. 여러분은 다름 아닌 그리스도를 대표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고 있다! 그리스도께 위탁된 권위가 여러분에게 위탁되었다. 주님은 우리들에게 대적의 모든 능력을 정복할 권위를 주셨다고 말씀하셨다. 

오, 이것은 어떠한 구원인가! 오, 우리가 이것을 깨닫고 체험하게 되기를!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에게 주신 권위를 사용해 보라. 사거리에 서 있는 작은 경찰관은 모든 차량을 멈추게 할 권위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만일 내가 거기에 가서 “정지!”라고 하다가는 생명을 잃을지도 모른다. 나에게는 그곳에 설 근거가 없다. 나에게는 제복이 없다. 여러분이 다만 그리스도인이기 때문에 대적에게 권위를 행사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말라. 여러분이 권위를 가지고 있지만, 한 가지 문제가 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 안에 살고 있는가? 여러분은 부활 안에 살고 있는가? 그 작은 경찰관은 거기에 서서 모든 명령을 할 수 있다. 그가 묶으면 무엇이든지 묶인다. 

그가 풀면 무엇이든지 풀린다. 그러나 바로 그 사람이 내일 제복을 입지 않고 그곳에 선다면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아무도 그의 지시를 따르지 않을 것이며, 그의 생명은 위험하게 될 것이다.그가 제복을 입고 있을 때에는 차량이 그의 말에 복종해야 한다. 그러나 그가 제복을 벗을 때에는 차량에게 지시하는 일이 무의미하며 어울리지도 않게 된다. 여러분은 그리스도인이다. 그러나 여러분은 어디에 서 있는가? 여러분은 어디에서 살고 있는가? 여러분은 어디서 걷고 있는가? 여러분은 그리스도 안에서 걷고 있는가, 아니면 여러분의 타고난 옛 생명 안에서 걷고 있는가? 만일 여러분이 자신 안에 있고, 자신의 타고난 옛 생명 안에 있다면, 여러분은 설 자리를 잃어버린 것이요, 제복을 벗은 것이다. 

그러므로 여러분에게는 권위가 없게 된다. 사도 바울은 그 당시 많은 악한 영들을 쫓아내었다(행 16:18, 19:12). 그는 주 예수의 이름으로 악한 영들에게 떠나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 즉 스게와의 일곱 아들이 주님의 이름으로 똑같은 일을 하려고 하다가 어떤 일이 일어났는가? 악한 영들이 나가기는커녕 그들에게 뛰어올라 공격을 하여, 그들은 벌거벗고 상처를 입은 채 도망하였다(행 19:13-16). 그들에게는 근거가 없었고 권위도 없었다. 악한 영들은 바울을 알아보고 그에게 복종했으나 그 사람들에게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권위는 사람에게 달린 문제이다. 우리는 철이 어디에서 오는지를 알아야 한다. 

철은 돌에서 온다. 그러면 돌은 어디 있는가? 돌은 산에 있다. 돌은 부활 안에 있다. 여러분이 아직도 흙덩이의 위치에 있을 때는 결코 권위를 주장할 수 없다. 흙인 타고난 사람에게는 근거도 권위도 있을 수 없다. 여러분 속에는 철이 없는 것이다. 그러나 여러분이 그리스도 안에 살고 부활 안에 사는 하나의 돌이라면 여러분은 자동적으로 권위를 갖게 된다. 여러분은 그것을 요구할 필요가 없다. 여러분은 다만 그것을 선포하고 사용하면 된다. 여러분은 “나는 그리스도 안에 살고 있다. 나는 하늘의 권위를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나는 그 권위를 사용할 것이다.”라고 말할 수 있다. 그것은 정말로 효력이 있다. (만유를 포함하신 그리스도, 제 8장)

사도핸전 19장 15절,신명기 8장 9절,구리,대체 누구냐,철이며 권위, 경찰관 정지,정부 능력,권위 위탁,정복 제복,흙덩이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