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의지
기도
2014-11-07 , 조회 (1193)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이 계시다면 우리를 맹렬히 타는 풀무불 가운데에서 능히 건져내시겠고 왕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이다 그렇게 하지 아니하실지라도 왕이여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도 아니하고 왕이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도 아니할 줄을 아옵소서(단 3:17-18) 
 
If it be so, our God whom we serve is able to deliver us from the blazing furnace of fire, and He will deliver us out of your hand, O king. But if He does not, let it be known to you, O king, that we will not serve your gods nor worship the golden image that you have set up.(Dan. 3:17-18) 

사람의 의지는 강해야 한다. 감정은 부드러워야 하지만 의지는 부드러워서는 안 된다. 부드러운 의지를 갖는 것은 의지가 없는 것과 같다. 자동차의 제동 장치가 부드럽다면 어떻게 당신이 그 차를 멈출 수 있는가? 배의 키가 종이로 만들어졌다면 그것은 키로서 구실을 다할 수 없다. 키가 단단하고 강한 것은 중요한 것이다. 이와 같이 사람의 의지가 강하지 않다면 효과적으로 기능을 발휘할 수 없다. 죽음에 이르기까지 주님을 신실하게 따르고 변치 않고 그의 위치를 유지하는 사람은 강한 의지를 가진 사람이다. 모든 순교자는 확고하고 강한 의지를 가진 사람이다. 마르틴 루터(Martin Luther)나 존 위클리프(John Wycliffe)를 생각해 보라. 그들은 강하고 굳은 의지를 가진 사람들이었다.

 또한 다니엘의 세 친구들을 보라. 극렬히 타는 풀무의 시련은 그들에게 실로 강하고 굳은 의지가 있었음을 보여 주었다. 이와 같이 우리에게 강하고 굳은 의지가 없다면 우리의 기도는 오래 지속될 수 없다. 주 예수님은 "깨어 기도하라 항상 기도하라"라고 말씀하셨다. 깨어서 항상 기도할 수 있기 위해 우리에게는 강하고 굳은 의지가 필요하다. 해파리 같은 사람은 결코 깨어 있을 수 없다. 그는 다만 가끔 기도할 수 있다. 그는 기도에 견딜 수 없다. 기도는 다듬어진 것이지만 굳은 의지를 필요로 한다. 다니엘이 그의 백성을 위해 기도했던 첫날부터 그의 말이 하나님께 전달되었고 하나님은 한 천사를 보내시어 그의 기도에 응답하셨다. 

그러나 그 천사는 공중에서 악한 주관자의 저항에 부딪혔고 삼 주 동안 싸운 후 지상에 도착할 수 있었다.그 동안 지상에 있었던 다니엘은 삼 주 동안 기도를 계속하기 위해 굳은 의지가 필요했다. 합당하게, 또한 끊임없이 기도할 줄 아는 사람은 누구나 약한 의지를 가지지 않았다. 그러한 사람들에게는 모두 강한 의지가 있다. 타락된 사람들에게는 여러 가지 비정상적인 상태가 있다. 의지가 강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고, 생각이 맑아야 하지만 그렇지 않고, 감정이 풍부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다. 그러나 영적인 사람에게 있어서 그의 생각은 맑고 풍성하며, 그의 감정은 확실히 풍부하고 절제 있으며, 그의 의지는 단호하게 강하고 확고하다. 우리는 자주 사람은 용감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의지가 약한 사람은 결코 담대할 수 없다. 담대한 사람들은 모두 의지가 강한 사람들이다. 다니엘의 세 친구들이 풀무 곁에 있었을 때 실로 담대했던 이유는 그들의 의지가 아주 강했기 때문이다. 그러한 담대함은 그들의 강한 의지로부터 왔다. 어떤 사람들은 아주 약해서 작은 위협하는 말에 쉽게 겁을 먹을 수 있다. 그들의 의지가 굳은 의지가 아니기 때문에 그들은 무서워한다. 그러한 사람은 기도할 수 없다. 사탄은 사람 안에 있는 기도의 생명을 괴롭히고, 깨뜨리고, 말살하기 위해 모든 방법들을 사용한다. 그러므로 사람에게 강한 의지가 없다면, 그의 기도 생활은 무너질 것이다. 그러므로 기도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강한 의지를 갖는 것이 필요하다. (기도, 제 8장)


다니엘 3장 17-18절,용감 담대,풀무불 금신상,맹렬히 섬기는,감정,부드러운 순교자,강한 의지,확고 굳은,시련, 해파리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