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사랑함으로써
요한복음
2014-11-10 , 조회 (1437)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주이며 선생인 내가 여러분의 발을 씻어 주었으니, 여러분도 서로 발을 씻어 주어야 합니다. (요 13:14)

If  I then, the Lord and the Teacher, have washed your feet, You also ought  to wash one another's feet. (John.13:14)

우리 각자는 형제 자매들의 발을 영적으로 씻어 줌으로써 어떻게 그들을 사랑해야 하는지를 배워야 한다. 때때로 내가 당신을 방문했을 때 당신은 내게 대한 사랑을 보여 줌으로써 어느 정도 나의 발을 씻어 줄 수 있으며, 나도 당신에게 그와 동일한 사랑을 보여 줌으로 당신에게 어느 정도 발 씻음이 공급되어 당신을 땅과의 접촉에서 정결케 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 사이의 교통은 유지될 수 없을 것이다. 사랑이 그러한 발 씻음을 공급해 줄 때라야만 오직 교통이 서로간에 유지될 수 있다. 많은 경우에 나는 상당히 많은 형제 자매들로부터 영적인 발 씻음을 누렸다. 25년 훨씬 전에 워치만 니 형제님과 기타 인도하는 동역자들과 함께 일하고 있었을 때, 

나는 그들로부터의 이러한 발 씻음을 통해서 많은 도움을 받았었다. 나는 그들을 접촉했을 때마다 나를 땅과의 접촉에서 정결하게 지켜 주는 어느 정도의 발 씻음을 느끼곤 했다. 그들은 나를 사랑했으므로 나에게 땅과의 접촉에서 정결케 하는 영적인 발 씻음을 공급해 줌으로써 그들의 사랑을 보여 주었다. 이런 원칙들을 실행에 옮길 때 우리는 그 원칙들이 얼마나 참된가를 보게 될 것이다. 당신은 바로 이 시간부터 가정 생활과 교회 생활에서 그것을 적용할 수 있다. 그러면 그 즉시 당신은 어느 정도 형제 자매들의 발을 씻고 닦아 주게 될 것이다. 바로 이것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우리 가운데서 교통을 유지하는 참사랑이다. 

영적인 교통이 교회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런 발 씻음과 닦음에 의해서이다. 그것이 없다면 교회 생활은 유지될 수 없다. 왜냐하면 땅과의 접촉에 의해 교통이 손상되기 때문이다.우리를 땅과의 접촉에서 정결케 해 주고 우리의 영적 교통을 좋은 상태에 있게 하는 영적인 발 씻음이 필요하다. 그럴 때만이 교회 생활을 실현하는 것이 가능케 된다. 만일 교회 생활이 신선하고 새롭고 즐겁고 살아 있게 되려면 끊임없이 이러한 발 씻음이 필요하다. 각 지방 교회마다 이것이 필요하다. 서부 연안에 있는 교회들 가운데서 주님은 우리에게 매우 은혜로우셨다. 비록 우리는 발 씻음이라는 용어를 사용해 오지 않았지만, 주님은 생명의 생수로 발을 씻어 주심으로써 이곳의 교회 생활을 신선하고 새롭게 언제나 보존해 주셨다. 

우리는 그것에 관해 많이 말하지 않았고 이런 용어도 쓰지 않았지만 끊임없이 생명수 안에서 발 씻음의 실제가 있어 왔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곳의 교회들이 늘 새롭고, 늘 신선하고, 늘 살아 있다는 그분의 은혜를 자랑할 수 있다. 교통의 문제에 있어서 성도들간에 아무런 장애도 없다. 각 교회는 이를 위해 기도할 필요가 있다. 그럴 때 교회는 새로움과 신선함 안에 보존될 것이다. 주님은 하나님을 우리 안으로 이끄시기 위해 오셨고, 우리를 하나님 안으로 이끄시기 위해 가셨다. 이제는 신성한 영과 우리 사람의 영과의 참된 연합이 있다. 인성이 신성과 연합되고, 신성이 인성과 연합되었다. 이것이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이다. 그리스도인들은 그들의 영 안에서는 하늘에 속해 있고 영원하고 영적이다. 

그러나 그들은 물질적인 몸 안에서는 여전히 이 땅 위에 있으며 옛 창조 안에 있다. 그러므로 그들은 몸과의 교통과 주님과의 교통이 계속 유지될 수 있도록 모든 땅과의 접촉으로부터 정결케 보존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런 교통은 발을 씻음으로써 유지된다. 주님과의 교통, 그리고 서로간의 교통은 이러한 것이 없이 결코 유지될 수 없기 때문에 이것은 너무나 중요하다.이러한 것이 없이는 교회 생활이 실현될 수 없다. 사실상 교회 생활의 실제가 사라지게 된다. 그러므로 날마다 발 씻는 것이 한면으로는 주님 자신에 의해서, 다른 한면으로는 모든 성도들에 의해서 반드시 행해져야 한다. 그럴 때 우리는 참된 교회 생활을 갖게 하는 뛰어난 교통을 유지할 수 있게 될 것이다.(요 LS 28)

요한복음 13장 14절,교회생활 실제, 선생 발을,씻어 발씻음, 방문 접촉 정결,교통 유지,참사랑 신선하고, 새롭고, 보존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