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과 결혼한 교회
요한계시록
2014-11-18 , 조회 (1604)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러나 너에게 몇가지 책망할 것이 있다. 네가 있는 그곳에 발람의 가르침을 지키는 이들이 있다는 것이다. 발람은 발락을 가르쳐 이스라엘 자손들 앞에 걸려 넘어지게 하는 장애물을 놓아 우상에게 바친 희생제물을 먹게 하였고, 음행을 하게 하였다. 이와같이 너에게 또한 니골라당의 가르침을 지키는 이들이 있다.그러므로 회개하여라. 그렇지 않으면, 내가 속히 너에게 가서, 나의 입의 칼로 그들과 싸울 것이다.(계 2:14-16)

But I have a few things against you, that you have some there who hold the teaching of Balaam, who taught Balak to put a stumbling block before the sons of Israel, to eat idol sacrifices and to commit fornication. In the same way you also have some who hold in like manner the teaching of the Nicolaitans. Repent therefore; but if not, I am coming to you quickly, and I will make war with them with the sword of My mouth. (Rev. 2:14-16)

첫 번째 교회에 보낸 서신에서 주님은 에베소 교회에게 회개하여 처음 사랑을 회복하라고 충고하신다. 우리는 그분의 충고가 받아들여졌음을 믿어야 한다. 왜냐하면 두 번째 교회인 서머나 교회는 주를 진실로 사랑했고 핍박을 받았으며 고난받는 교회가 되었기 때문이다. 역사의 사실에 의하면 로마 제국이 교회를 손상시키려고 진력했을 때 교회는 수많은 고난을 받았다. 마침내 원수 사탄은 핍박이 그리 효과가 없음을 깨달았다. 그러므로 간교한 자인 그는 그의 전략을 교회를 핍박하는 데서 교회를 환영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4세기 초반 콘스탄틴 대제는 기독교를 받아들여 국교를 만들었다. 

그때로부터 기독교는 계속 로마 국교 형태가 되었다. 이렇게 로마 제국이 교회를 환영한 것은 교회를 해쳤다. 왜냐하면 그것 때문에 교회가 세상적으로 되었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가 아는 바와 같이 교회는 세상에서 부르심을 받아 나왔으며 세상으로부터 하나님께로 분별되었다. 그러나 로마 제국에 의해 환영됨으로써 교회는 세상으로 되돌아갔고 하나님 보시기에 심지어 세상과 결혼했다. 하나님은 이런 유형의 세상적인 연합을 영적 간음으로 여기신다. 이런 결혼 때문에 교회는 순결성을 잃고 세상적으로 되었다. 교회가 세상과의 연합 안으로 들어갔기 때문에 많은 세상적인 것들이 교회 안으로 들어왔다. 

세상적인 것들은 우상숭배와 관계 있는데, 이는 세상적인 것은 언제나 우상 숭배와 결합되기 때문이다. 버가모 교회는 먼저 세상적으로 되었고 그런 다음에 우상 숭배를 하게 되었다. 사탄은 교회를 세상과 우상들로 적셨다. 그 결과 교회는 하나님이 의도했던 바와는 절대적으로 달라지게 되었다. 하나님은 세상 밖에 있고 세상과는 아무 상관없는 교회를 갈망하신다. 교회는 반드시 금등대 곧 삼일 하나님의 순수한 표현이어야 하고 또 세상과는 아무 관련도 없어야 한다.그러나 로마 제국이 교회를 세상적인 종교로 만든 이후로 교회는 완전히 더럽고 세상적이고 우상 숭배하는 것이 되었다. (계 LS 12)

요한계시록 2장 14-16절,간음 세상,책망 장애물,음행 니골라당,회개 손상,진력 고난,핍박,전략환영,결혼 순결성,로마제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