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지의 다스림 (2)
기도
2014-12-02 , 조회 (1226)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화를 내더라도 죄를 짓지 말고,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며,(엡 4:26)

Be angry, yet do not sin; do not let the sun go down on your indignation,(Eph.4:26)

기도란, 과업을 수행하는 사람과 관련이 있으며 이 사람이라는 기계 안에 여러 가지 복잡한 것들이 있다. 어떤 자동차의 부속품 하나에 고장이 있다면, 그 차는 운행할 수 없으며 수선하는 작업이 필요할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당신 안에 있는 어떤 부분에 잘못이 있다면, 당신은 기도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능력 있는 기도를 하기 위해 사람의 존재의 각 부분이 합당해야 한다. 의지가 감정을 통제해야 할 뿐 아니라 생각도 통제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생각으로 헛된 상상을 한다. 

그들은 기도하기 위해 무릎을 꿇는 순간 세계를 일주하기 시작한다.불과 이삼 분 내에 세계를 두 바퀴 돈다. 이것은 그들의 의지로 생각을 통제하는 것을 실행하지 않았음을 보여 준다. 당신은 "이것은 내 생각이 불순종하는 것이다."라고 말할지 모른다. 당신의 생각이 순종하는가 불순종하는가는 별개의 문제이다. 당신은 여전히 의지를 사용해야 한다. 당신의 의지가 당신의 존재 안에서 다스리는 기관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이 지금 화가 나기 때문에 어떤 사람을 때리게 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다스리는 것은 의지이어야 하며 감정이어서는 안 된다. 

당신의 생각이 그것에 대해 분명하기 때문에 당신이 먼저 행동을 취해서는 안 된다. 당신이 분명할 때라도 어떤 것을 하기 위해 움직이기 전에 의지가 결정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다스리는 것은 의지이어야 하며 생각이어서는 안 된다. 배가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 키에 의존할 수 있다면, 그 배는 안전하다. 자동차가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 제동기에 의존할 수 있다면, 그 자동차는 확실히 안전하다. 그러나 배의 방향이 키에 의해 결정되지 않고 자동차의 속도가 제동기에 의해 조절되지 않는다면, 그 배와 자동차는 아주 위험하다. 이와 같이 우리의 행함과 기도에 있어서 우리의 의지가 감정과 생각을 지배해야 한다. 

그러므로써 우리는 합당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억제되지 않은 생각과 감정에 따라 행동하는 것은 위험하다. 놀기만 하고 공부하려고 하지 않는 어린이는 분명히 의지가 약하다. 그 어린이의 의지가 강하고 합당하게 사용된다면 그 의지가 공부해야 할 때 놀려고 하는 것을 억제할 것이다. 그러므로 의지가 강하지만 융통성이 있도록 의지를 훈련해야 한다. 또한 의지가 생각과 감정을 다스리고, 인도하고 통제하게 해야 한다. 이렇게 하여 당신은 합당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상태가 있을 때 당신은 기도할 수 있다.(기도,제 8장) 

에베소서 4장 26절,죄를 분을,품지 의지,통제 불순종,제동기 지배,억제 훈련,융통성 합당한,조절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