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는 진리의 기둥임 (2)
창세기
2014-12-04 , 조회 (1023)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혹시 내가 늦어지게 되더라도,  그대가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를 알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이 집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기반입니다.(딤전3:15) 
 
But if I delay, I write that you may know how one ought to conduct himself in the house of God, which is the church of the living God, the pillar and base of the truth.(1 Tim. 3:15) 

새 사람을 입었기 때문입니다. 이 새사람은 자기를 창조하신분의 형상에 따라 온전한 지식에 이르도록 새로워지고 있습니다. 거기에는 헬라인과 유대인이나, 할례자와 무할례자나, 야만인이나, 스구디아인이나, 노예나, 자유인이 없습니다. 오직 그리스도께서 모든 것이시며 모든 것 안에 계십니다.(골 3:10-11)


And have put on the new man, which is being renewed unto full knowledge according to the image of Him who created him, Where there cannot be Greek and Jew, circumcision and uncircumcision, barbarian, Scythian, slave,free man, but Christ is all and in all.(Col 3:11-12)

그것이 진화를 가리킨다고 하며 우리를 비난하는 것은 우리에 대한 중상이요 주님에 대한 모독이다. 합당한 교회 생활은 육신 안에 계신 하나님의 나타나심의 연속이다. 이 나타나심은 기둥인 교회로 말미암아 지켜지는 진리이다. 교회로서 이 간증을 지킬 때 우리는 우리를 경건의 비밀의 연속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거룩함이나 우리 자신에 속한 어떤 것을 표현하기를 원치 않는다. 우리는 오직 우리의 하나님을 표현하고 우리의 육신 안에 나타나신 그분을 보기 원한다. 우리는 우리가 아직 육신적임을 인정하지만 우리의 영 안에 사시는 참된 하나님은 우리의 육신 안에서 나타나고 표현되실 것이다. 이 나타나심은 단지 개인적인 것이 아니라 단체적이어야 한다. 합당한 교회 생활은 하나님이 육신 안에서 단체적으로 나타나시는 것이다. 


교회가 육신 안에서 하나님을 단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변화를 통한 것이다. 교회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은 변화되어야 한다. 때때로 우리는 더 나이든 형제들이나 더 젊은 형제들을 언급한다. 그러나 교회 안에서 우리는 모두가 변화되고 있으므로 어떤 사람들은 더 늙은 사람들이고 또 어떤 사람들은 더 젊은 사람들이라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비록 우리가 아직 다 변화되지는 않았지만 적어도 변화의 과정 안에 있다. 당신의 나이를 잊어버리고 당신이 변화의 과정 안에 있다는 사실을 주목하라. 내가 여전히 내 자신을 중국인으로 생각한다면 나는 끝난 것이다. 교회 안에는 늙은 사람도, 젊은 사람도 없고, 중국인도 미국인도, 유대인도 헬라인도 없다(골 3:11). 교회 안에서 우리는 우리 안으로 더해지는 그리스도를 체험함으로 말미암아 변화되고 있다.

당신은 나이든 형제나 젊은 형제가 아니라, 매일 그리스도가 안으로 더해지고 있는 형제가 되어야 한다. 더 나이든 사람들은 그들을 더 나이든 형제로 부르지 않도록 더 젊은 사람들로 남아 있어야 하고, 더 젊은 사람들은 더 나이든 사람들에게 그들을 젊은 형제라고 말하지 않도록 요청해야 할지 모른다. 더 나아가 우리는 북부 사람이나 남부 사람들을 구별하지 말아야 한다. 교회 안에는 북부 사람도 남부 사람도 없다. 오직 변화된 형제들이 있을 뿐이다. 흑인도, 백인도, 황색인도, 홍색인도, 유대인도, 헬라인도 없다. 대신 오직 변화된 사람-매일 그리스도가 안으로 더해지고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표현이 된 사람-들이 있을 뿐이다. 이것이 경건의 비밀을 지탱하고 나타내는 기둥인 교회이다. 

기둥의 건축자인 히람에 관한 메시지들을 들은 후, 많은 청년들이 교육을 좀더 받도록 고무되었다. 이것은 아주 좋다. 유능한 기둥 건축자가 되기 위하여 당신은 좋은 교육을 받고 그 교육의 근원의 끝남을 체험해야 한다. 그러나 그리스도가 부족한 채 당신이 가장 높은 학위를 받는다면 당신은 여전히 아무 것도 아니다. 당신을 기둥으로 조성할 수 있는 기본적인 요소는 학사 학위가 아니라, 당신 안으로 더해지는 그리스도이다. 당신이 아무리 많은 학위를 소유한다 할지라도 그리스도가 부족하다면 당신은 기둥이 될 수 없다. 기둥이 되는 기본적인 요소는 당신의 교육도 당신의 능력도 아니며, 오직 당신의 그리스도, 당신 자신 안으로 더해진 그 그리스도이다. 이것이 기둥으로 조성되는 본질적인 요소이다. 기둥은 육신 안에서의 하나님의 나타나심의 연속이어야 한다.(창 LS 87)
디모데전서 3장 15절,처신 기둥,기반 새사람,지식 비난,모독 단체적,건축자,경건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