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건축물에 대한 계시
은혜로은글
2014-12-24 , 조회 (445)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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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하나님의 건축물에 대한 계시
 모세와 아론이 바로에게 가서 말하였다.내백성으로 가게하라 그들이 나를 광야에서 섬기게 하라.모든분들이 실지로 하나님을 섬긴다고 생각하십니까.그들은 믿는이고 교회안에 있지만 하나님을 섬긴다고 말할수있읍니까. 주님은 너희가 하나님과 마몬 둘다 섬길수없다. 고 말씀하섰다.마몬는 부유함을 말한다. 교회안에잇지만 마몬을 섬기고있다.타협하는 것이 들어왔다. 이것은 바로에게만 말하는것이 아니다.오늘날 우리가 마몬에게 종이되었기 때문에 하나님은 내 백성으로 가게하라. 그들로 가계하라.라고 바로에게(사탄에게) 말씀하셨다.
하나님은 이스라엘백성이 하나님을 섬기는 제사장나라가 되기를 원하셨다. 

이것이 나의 목표이다.나의 식양에 따라건축하라.하나님의 마음의 갈망은 이스라엘백성이 제사장으로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거처를 건축하기원하셨다. 저의 결혼도해야하고 돈도벌어야하고 세상에서도 성공을 해야한다. 나의 지위 나의 목적이 아니다. 세상안에 있는 목표가 목적이 아니다.

하나님의 산 호렙산에서  이스라엘 자손은 하나님과 성막에 관한 계시를 받았다.하나님의 목표를 위해서 우리를 구원과 공급의 목표는 그분의 건축물곧 이땅에 있는 그분의 거처이다.
회복안에 오래있었고 아침부흥도햇고 모든 집회에 다녔고 헌신도했다.그러나 건축되지않았다. 누구도 두 주인을 섬길수 없다. 전시간자와 결혼하지말아라.  우리는 출애굽이 필요하다.하나님의 방향를 선택하십시요,자신의 목적 자신의 것만을 관심했다. 출애굽기는 하나님의 건축물로 완결된다.

2.모세를 하나님께서 부르신 것에 관한 완전한 조망
출 3:2절.
"여호와의 천사께서 가시나무 떨기가운데서 이는 불꽃 속에서 그에게 나타나셨다 그가보니 가시나무떨기에 불이 붙었는데도 가시나무떨기가 타서 없어지지 않았다."

여호와의 천사는 그리스도를 예표하고 가시나무 떨기가 불이 붙었는데도 타서 없어지지 않은 사실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타고난 생명을 연료로 사용하지 않으신다는 것을 가리킨다.

1.모세의 사례는 타고난 힘과 능력을 거절하는 문제를 보여 주는하나님의 종의 전형적인 본이며 하나님께서 모세를 부르신 것은  그분의 모든 종들을 부르시는 것에 대한 하나의 표준이다.

모세의 첫번째 40년은 타고난힘과능력으로행하였다. 두번째 40년에서 모세는 타고난 힘을 처리받았다.그는 이집트의 지혜를 배워서 말이나 일에서 능력이 있었지만 타고난힘이 필요없음을 알았다. 모세는 모든것 자신의 타고난 능력은 무능하다는것을 깨달았다. 
모세는 광야 뒤편에 갔을때 하나님의 산 호렙에 이르렀다.(출 3:1) 모세는 하나님의 강권으로 광야 뒤편에서 목자로서 수십년을 고난을 받으며 지낸후 입이 어눌해질정도까지 지냈다.모세를 가시나무 떨기가운데서 부르셨다.하나님께 부름받은 모든사람은 자신이 구속받은 가시나무떨기(하나님의 저주아래 있던 구속받은 죄인) 로서 자신안에 불이타고 있으며 이불은 삼일 하나님자신 부활의 하나님이라는것을 말한다.하나님의 부름받은 사람은 전적으로 부활안에 있어야하고 부활안에서 모든것을 해야한다, 

사탄은 모든사람을 강탈하여 모든일과 사람안에 숨어있다. 하나님 이외에 우리가 의지하는 것은 무엇이든 뱀의 은둔처이다. 부모나 자녀나 배우자,교육도 통장도 우리자신을 위해서가아니라 주님을을 위한것이어야한다. 우리는 뱀의꼬리를 잡아야한다.그럴때 지팡이가 된다.하나님께 부름받은 사람은 사탄과 육체와 세상을 처리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하나님의 부르심의 모든방면이 오늘날 주님의 회복안에서 우리의 체험이 되어야한다.  모세는 마지막40년을 그분의 건축물을 위해 사용되어졌다. 우리도 모세처럼 하나님께 사용되어지길 바란다.

가시나무떨기가 불이 붙었는데도 타서 없어지지 않는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타고난 생명을 연료로 사용하지않는다는 것을 가리킨다.,우리는 우리의 타고난 생명안에서가 아니라 우리의 영안에서 불타야한다.우리는 다른불로 불타서는 안된다. 다른불은 타고난 열정으로 불타는 것을 가리킨다.교회는 부활의 하나님으로 불타는 단체적인 가시나무 떨기이다.

3.하나님의 부르심의 목적
출애굽기에 계시된 대로 하나님의 부르심의 목적은 하나님의 선민인 이스라엘 자손을 이집트 사람들의 학정과 속박의 땅인 이집트에서 건져내고 그들을 젓과 꿀이 흐르는 땅인 가나안으로 데리고 들어 거는 것이다.

창세기는 개인적인 역사.개인적인 부르심를 말하고. 출애굽기는 단체적인 역사.단체적인 부르심.하나님의 건축물에 대해 말한다.

출 3:7-8."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나는 이집트에 있는 나의 백성이 고통당하는 것을 분명히 보았다.공사감독들 때문에 그들이 부르짖는 소리도 들었다.나는 그들의 슬픔을 안다.그래서 내가 그들을 이집트사람들의 손에서 견져내어 그들을 젓과꿀이 흐르는 땅인 곧 가나안족속과 헷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브리스족속과 히위족속과여브스족속이 살고 있는 곳으로 데리고 올라 가려고 내려왔다."

이집트사람들은 이스라엘백성에게 혹독하게 일을 시켰다.이집트는 속박의 장소로서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신음을 들었다.염려는 하나의 속박이다.이집트나라는 어둠의나라를 예표하고 바로는사탄마귀를 예표한다. 
세상은 누림의 근원이 아니다. 세상은 학정의 장소이다.사탄은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사람들을 강탈하여 그의 손아래 가두어 놓고있다.,사탄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목적을 관심하지 않고 그들의 생존만을 관심하게 만들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속박과 억압이있는세상인 이집트에서 이스라엘을 불러내셨다.하나님의 목적은 이스라엘이 가나안땅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하나님의 부르심의 목적을 성취하기위해 세개의 정거장 곧 광야와 산과 좋은땅이 있다는 것을 계시한다.

하나님은 우리를 부르시는 목적은 하나님의 백성을 사탄과 세상의 강탈과 학정에서부터 불러 내어 젓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땅으로 인도하는 것이다. 교회는 세상과 다른것이다.이집트의 요소가 없어야한다.락음악을 가져와서는 안된다.하나님은 하늘에속한 교회를 원한다.모든교회는 분별된 산위에 있어야한다.

산은 우리가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에 관한 계시를 받는 곳이다. 교회는 산에있는교회이어야 하고.광야를 거쳐서  장막안 에 거하고 맛나를 먹는생활만이 아니다. 요단강에 장사되는것은 육체를 처리하는 것이다. 가나안땅을 누리는 생활을 사는것이다.즉  그리스도를 사는 교회생활이다. 우리는 전진하여 좋은 땅이신 교회생활을 살아야 한다.
신약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의 목적의 다양한 방면들을 계시한다.
벧전2:9절 하나님께서 우리를 불러서 기묘한 빛가운데로 들어가계하셨다.또 그리스도의 교통안으로 들어가 그분의 모든 풍성에 참여하고 그풍성을 누리게 하시려는 것이다.하나님은 그리스도의 고난안으로 부르셨다.
우리는 회복안의 교회들로서 좋은땅안에 있는 교회들이 되기를 원한다.

미디안 광야 에서 지냈다 성경은 몇구절로 되어있지만 지루한 사십년이었을것이다.이집트에서 배운것을 어눌하기까지 잃어버렸다.

4.단체적인 가시나무 떨기
출 3장2-6.여호와의 천사께서 가시나무 떨기 가운데서 이는 불꽃 속에서 그에게 나타나셨다. 그가보니 가시나무 떨기에 불이 붙었는데도 가시나무 떨기가 타서 없어지지 않았다. 모세가 말하였다. 내가 돌이켜서 이놀라운 광경을 보아야 하겠다. 저 가시나무가 어째서 타버리지 않은 것일까. 여호와께서 모세가 살펴보려고 돌이켜오는 것을 보셨다. 하나님께서 가시나무 떨기 가운데서 모세야 모세야 라고 부르시자.그가 예 여기 있습니다.라고 대답하였다.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  이쪽으로 가까이 오지 말아라 너의 발의 신을 벗어라.네가 서 있는 땅은 거룩한 땅이다.

신33:1.  하나님의 사람모세는 죽기전에 이스라엘 자손을 이렇게 축복 하였다.
신명기33장16절은 모세가 가시나무떨기의 이상을 본후 사십년이 지난후 120세가 되었을때 한말이었다.

모세가 죽기전에 이스라엘자손을 축복하며 말하였다. 가시나무 떨기가운데 거하시는 분에 대해 말했다. 가시나무 떨기 가운데 거하시는 분의 은총을 받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성막이 건축되었을때 불이신 하나님은 성막의 안과밖에 거하셨다.낯에는 구름기둥으로 밤에는 불기둥이 성막에 머물렀다.

창세기 3장에서 저주받은 가시나무떨기을 말한다.하나님께서 보시기에 모세와 우리는 저주받은 가시나무 떨기이다.

출애굽기 3장은 구속받은 가시나무떨기를 말하고있다.주님은우리를 선택하시고 구속함을 통해 우리안에 서 불타는분으로 우리안에 거처를 정하셨다.  주님은 우리를 위해 저주를 받으셨다.

5.유월절
출12장 여호와께서 이집트 땅에서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셨다 이달이 너희에게 시작의 달 곧 한해의 첫째달이 될것이다. 이달 초 열흘날에는 각자집집마다 어린양 한마리 곧 한 집안 식구가  먹을 어린양 한마리를 골라야한다.그리고 그 피 얼마를 가져다가 양을 먹을 사람들이 있는 집의 두 문설주와 상인방에 발라야한다.

유월절은 그리스도의  구속을 예표의 방식으로 상세히 설명한것이다.하나님은 우리를 어떻게 구속하셨는지 그리스도의 구속을 명확하고도 상세하게 기억하도록 유월절을우리에게  주셨다. 창3장에서 양의가죽과 4장에서 아벨의 피와 노아의 방주는 구속의 예표이지만 그리스도의 구속의 완전한 예표는 출애굽기12장이다.
유월절을 통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어떻게 세상에서나왔고 구원받았는지를 보여주신다.  

6.이집트에서 나옴과 홍해를 건넘
이집트에서 나오는것의 의미가 우리에게 깊이새겨지기위해서는 구약의 그림과 신약의 말씀이 모두 필요하다.
출애굽기 12장 20절부터 42절까지와 51절에서 우리는 이스라엘 백성이 이집트에서 나오기위한 세부항목들을 본다.
출애굽기13장1부터 22절까지에서 이집트에서 나오는 것에 관한 중대한 요점들은 영적인 체험과관련된다.
요셉의뼈는 이스라엘 자손과 함께 이집트에서 나왔다. 뼈는 파괴될수없는 생명 곧 부활안에 있는 생명 을 상징한다. 따라서 요셉의 뼈를 이집트에서 좋은 땅으로 가져간것은 부활을 상징한다.
예표론에서 구름은 영을 상징하고 불은 하나님의 말씀을 상징한다. 그리스도인의생활에는 밤과낯의 차이가 없어야한다.왜냐하면 불기둥이 내는 빛이 밤을 낯이되게 하기 때문이다.

7.마라와엘림의 체험
출 15:22  모세가 이스라엘을 홍해에서 인도하여 내어 수르광야로 들어갔다. 그들은 광야를 삼일동안 걸었으나 물을 찿지 못하였다. 그들은 마라에 이르렀는데 마라의 물이 써서 마실수가 없었다.
마라은 쓴맛을 상징하는데 이것은 마라의 물이 써서 마시기에 적합하지않았기 때문이다 삼일동안 걸은것은 부활을 상징한다. 이나무는 부활하신 그리스도이며 .십자가에 못밖히신 그리스도를 의미한다..삼일을 여행한후에 이나무가 마라의 물에 던져졌기 때문이다.모세의 부르심에 반응하여 주님은 그에게 나무하나를 보여주셨다.

우리은 어떤 쓴 환경이 올때 이 나무를 던져야한다.우리가 무엇을 마셔야 한다는 말입니까.모세가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나무하나를 보여주셨다, 우리의 쓴상황에서 여호와께부르짓어야하고.기도해야 한다. 그리고 십자가에 못박히신 그리스도와 부활하신그리스도를 던질때 이기는 자가 산출될것이다.

백성이 모세에게 불평하여 말하였다.우리는 불평하거나 따지지말아야한다.우리가 항상불평한다면 우리는 병이 들것이다.우리가 불평하거나 따지는 사람이라면 우리는 세상사람들과 똑같을것이다.세상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과 단체들은 불평하고 따지며 심지어 서로 싸우기 까지 한다. 부활하신그리스도가 우리의치료자가 되게 해야한다.그리스도는 치료자이시다. 우리는 서로을 향하여 용서하는 마음을 가져야한다.판단을 받지 않으려면 판단하지 마십시요.부활하신 그리스도를 우리의 쓴상황에 모셔드린다면 그리스도의 죽음을 체험할때 단물이 될것이다.

그리스도는 우리를 치료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못밖히셨다. 우리의 환경에 던져진 십자가에 못박히신 그리스도라는 치료하는 나무를 체험하고 받아들일때 참된치료가 일어난다.

여호와께서 그곳에서 백성을 위하여 율례와 규례를 세우셨으며 또 그곳에서 그들을 시험하셨다.주님은 우리를 시험하시고 폭로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의 체험을 사용하신다.

8.전사이신 여호와의 영광스러운 승리와 아말렉과의 계속적인 전쟁
출애굽기 15장1절부터18절까지는 전사이신 여호와께서 그분의 구원과승리를위하여 거두신 영광스런 승리와 하나님의 처소와 하나님의 왕국을 가져오는 것에 관한 찬양의 노래이다,

출애굽기 17장 8절부터 16절까지 는 아말렉과의 계속적인 전쟁을 보여주는 그림이다.

9.하나님의 백성을 위한 유일한 음식이신 하늘에 속한 그르스도로 음식을 바꿈
출애굽기 16장1절. 이스라엘 자손의 온회중이 엘림에서 나아가 엘림과 시나이 사이에 있는 신광야에 이른것은 그들이 이집트 땅을 떠난지  한달만인 둘째날 보름날이었다.

땅에서 고기 가마 곁에 앉아 떡을 베불리 먹던 그때에 여호와의 손에 죽었을 터이면 좋았을터인데 그대들이 우리들을 이광야로 데리고나와서 이 온회중을 다 굶어죽게 하고 있습니다,

그때 여호와 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내가 너희를 위하여 하늘의 양식을 비처럼 내려 줄것이니.
나는 이스라엘 자손이 불평하는 소리들 들었다.너희가 저녁에는 고기를 먹고 아침에는 뗙을 배불리 먹을것이다.
저녁이되자 메추라기 떼가 날아와 진을 뒤 덮었고 아침에는 진주변에 이슬이 맺혀있었다.

10.부활안에 있는 생명수를 마시고 흘려보냄
하나님께서 그분의 경륜안에서 갖고 계신 의도는 그분께서 선택하신 사람들을 만족시키는 생수의 원천 근원이 되시어 그들의 누림이 되신는 것이며 이것의 목표는 하나님의 증가이자 확장인 교회를 산출하여  하나님을 표현하기위한 하나님의 충만이 되게 하는 것이다.신성한 계시의 핵심은 하나님께서 그분자신을 우리안에 일해넣으시어 우리의 생명과 모든 것이 되시기 위한 목적으로 우리를 창조하시고 구속하셨다는 것이다.

출 17:6절 이제 내가 거기 호렙에 있는 반석위에서 네 앞에 서겠다.너는 그반석을 쳐라 그러면 거기에서 물이나와 백성이 마실수 있을것이다. 모세는 이스라엘 장로들이 보는앞에서 그대로 하였다.

하나님께서 모세앞에 서셨고.매맞은 반석과.생수가 있다. 요한복음 은 신성한 삼일성을 많이 말하는책이다.
반석을 친것은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것에 대한 분명하고 완전하며 온전한 그림이다.이 예표에서 모세는 율법을 상징하고 지팡이는 율법의 힘과 권위를 나타낸다.
따라서 반석을 친것이 모세의 지팡이였다는 것은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죽게 한것이 하나님의 율법의 권위였다는 것을 상징한다.
매 맞은 반석에서 흘러나온 물은 육체되심과 인간생활과 십자가에 못박히심이라는 주요 단계들이 성취된후에야 비로소 솟아났다. 따라서 출애굽기 17장6절은그리스도의 육체되심과 인간생활과 죽음을 암시하는  심오한구절이다.

11.하나님의 왕국에 대한 묘사
출 18장 1-2 
미디안의 제사장이며 모세의 장인인 이드로는 하나님께서 모세와 그분의 백성 이스라엘에게 하신 모든일 곧 여호와께서 어떻게 이스라엘을 이집트에서 이끌어 내셨는가 하는 것에 대하여 들었다.모세의 장인 이드로는 모세가 돌려 보냈던 아내 십보라와 십보라의 두 아들을 데리고 왔다.

미디안의 제사장인 이드로는 하나님께 돌이켜 왕국안에서 하나님을 추구하는 이들이 된 이방인들을 대표한다.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에게서 배척당하는 동안  얻은 이방인아내 십보라는 그리스도께서 이스라엘 자손에게서 배척 당하시는 동안 그분의 아내로 얻으신 이방인의 교회의 예표이다.

12.제사장의 왕국
출:19장4절 너희는 내가 이집트 사람들에게 무엇을 하였는지 보았고 내가 어떻게 너희를 독수리 날개에 태워 나에게 데려왔는지도 보았다." 

출애굽기는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을 그림으로 보여주는 책이다. "하나님의 완전한구원은  하나님의 거처를 건축하기위한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자손들을 애굽에서 구출하여 먼저는 애굽의 음식으로 조성된 그들의 하늘에 속한 그리스도로 음식을 바꾸어야 했다.이스라엘자손들은 광야에서 40년동안 만나이신그리스도를 먹었다. 

출 17장6절  "이제 내가 거기 호렙에 있는 반석위에서 네 앞에 서겠다. 너는 그 반석을 쳐라. 그러면 거기에서 물이 나와 백성이 마실수 있을 것이다. 모세는 이스라엘의 장로들이 보는 앞에서 그대로 하였다."

반석을 친것은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에 대한 분명하고 완전하며 온전한 그림이다. 하나님께서는이스라엘 자손들이 부활안에 있는 생명수이신 그리스도를 마시게 하셨다.

출애굽기는 두 단락으로 되어있다.1-18장까지는 하나님의 구속과 구원 (1:1-14:31) 으로서 우리의구원을 위한 우리의 필요이다. 19잔부터40장까지는 하나님의 목적을 위한 하나님의 필요를 말하고있다.이두단락을 연결하는 것이 제사장이다.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자손들이 제사장 왕국이 되도록 선택하셨다.
출:19장6절"너희는 나에게 제사장왕국이 되고 거룩한 민족이 될것이다.이스라엘 자손에게 해줄말이다."

벧전 2:5.9절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기쁘시게 받으실 영적인 희생제물을 드릴 거룩한 제사장
체계가 됩니다.

하나님의 공급 (15:1-17:7).육체에 대한승리(출 17:8-16). 그리고 이러한 항목들의 결말과 결과를 보여주기 위해 모세가 삽입한 왕국에 대한그림(18:1-27)을 제시한다.

이장들에 기록된것들을 체험한후에 이스라엘 자손은 하나님의 산에서 하나님의직접적인 임재 안으로 이끌려 하나님과교통을 가졋다. 그곳에서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에게 나타나시고 말씀하시어(출19:3-6.11) 그들에게 그분자신을 알게하시고 그분의 거처의 모형에 대한이상을 주심으로(출20-30장)그들이 그 이상에 따라 그분의 거처를 건축할수 있게 하셨다.(출35-40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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