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하나님의 이름과 그리스도의 하나님의 성의 이름과 그리스도의 새 이름을 지님
창세기
2014-12-30 , 조회 (1192)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이기는 이는 내가 나의 하나님의 성전에 기둥이 되도록 하겠다. 그는 결코 나가지 못할 것이다. 나는 나의 하나님의 이름과 나의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나의 하나님에게서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 사람 위에 기록할 것이다.(계 3:12)

He who overcomes, him I will make a pillar in the temple of  My God, and he shall by no means go out  anymore, and I will write upon him the name of  My God and the name of the city of My God, the New Jerusalem, which descends out of heaven from My God, and My new name.(Rev. 3:12)

계시록 3장 12절에서 주님은 그분이, 『내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이기는 자 위에 기록하시리라고 말씀하셨다. 계시록에서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을 「내 하나님」이라고 부르셨다. 이는 이 책에서 그분이 하나님의 경륜을 성취하시기 위해 하나님께서 보내신 자로서 보내심을 받은 자의 위치에 서 계시기 때문이다. 주님은 또한 사복음서에서도 항상 하나님에 의해 보내심을 받은 자의 입장에 서심으로 이 위치를 붙드셨다. 그분은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시기 위해 하나님에 의해, 하나님으로부터 함께(by God and from with God) 보내심을 받으셨다. 

그분은 결코 그분 자신의 뜻대로 행하시지 않고 언제나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셨다(요 6:38). 심지어 십자가 위에 계셨을 때에도 그분은,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라고 말씀하셨다(마 27:46). 오늘 우리 역시, 『저는 보내심을 받은 자입니다. 저는 그분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주님의 보내심을 받았습니다. 제게는 다른 위치나 의견이나 관념이 전혀 없습니다. 이루어져야 할 것은 그분의 뜻이지 저의 뜻이 아닙니다.』라고 말함으로써 이 위치에 서 있어야 한다. 「내 하나님」이라고 말하는 것은 우리가 우리 자신의 생각으로 행하지 않음을 가리킨다. 그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우리는 우리의 출세를 위해 일하고 있지 않다. 우리는 그분의 목적을 성취하고 있다. 

당신 위에 기록된 「내 하나님」이라는 이름은 당신을 이러한 사람으로 부른다. 주 예수께서 땅 위에 계셨을 때와 같이 당신은 당신 자신의 뜻대로 행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고 있다. 당신은 당신 자신의 생각대로 행하지 않고 계속 하나님의 뜻 안에서 행한다. 이것이 「내 하나님」의 이름의 의미이다. 주님은 또한 그분의 하나님의 성, 새 예루살렘의 이름을 이기는 자위에 기록하리라고 약속하셨다. 이것은 깊다. 그것은 새 예루살렘이 어떤 사람의 뜻에 따른 집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에 따른 집임을 의미한다. 이 성으로 건축된 모든 사람들은 사복음서에 계시된 예수님과같은 사람들이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뜻대로 행하지 않고 하나님의 뜻대로 행한다. 오직 이와 같은 사람들만이 그리스도의 하나님의 성, 곧 새 예루살렘의 이름으로 불리울 자격이 있다. 

마지막으로, 계시록 3장 12절에서 주님은 이기는 자 위에 그분의 새 이름을 기록하실 것을 약속하셨다. 우리가 이 메시지에 묘사된 그러한 종류의 사람이라면 우리는 분명 그리스도에 대한 새로운 체험들이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이 그리스도를 그들의 구속주로만 체험하는 제한된 체험만을 갖고 있다. 그리스도를 그들의 생명으로 체험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그리스도를 생명으로 체험하는 사람들의 대부분도 그것을 얕은 방식으로 체험한다. 그리스도에 대한 당신의 체험은 얼마나 긴가? 그분에 관한 당신의 체험이 단지 일 인치에 불과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수 마일의 길이여야 한다. 그리스도는 우리의 구속주와 생명이실 뿐만 아니라 우리의 왕이요, 선지자요, 제사장이요, 빛이요, 능력이요, 의로움이요, 거룩함이요, 변화요, 많은 것들이시다. 

우리의 찬송가 안에 있는 몇몇 찬송들에는 그리스도가 우리에게 무엇이 되시는가에 관한 오십 가지 이상의 항목이 있다. 당신이 그분을 체험하면 할수록 그분은 당신에게 더 새로울 것이며, 그분의 이름이 당신 위에 더 많이 기록될 것이다. 먼저 구속주이신 그리스도가 당신 위에 기록된다. 그리고 생명과 빛과 겸손과 인내와 사랑이신 그리스도가 또한 당신 위에 기록될 것이다. 그분의 이름은 무궁무진하다. 당신 위에 그분의 이름을 기록하는 것은 당신의 체험에 달려 있다. 당신이 그분을 많이 체험할수록 그 이름의 기록은 더 길 것이다. 이것은 마치 사진 기사가 앉은 자동차가 움직이고 있는 한 작동하는 활동 사진기와 같다. 자동차가 멈출 때 사진기도 역시 멈춘다.

 누구도 이 구절에 언급된 그리스도의 새 이름이 무엇인지 말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당신의 그리스도에 대한 새로운 체험의 명명(命名)이기 때문이다. 당신이 어떤 방법으로 그리스도를 체험할 때 그리스도에 관한 그 방면이 당신의 이름, 곧 당신 위에 기록된 새 이름이 될 것이다. 우리가 기둥들이 되려면 우리 안으로 거듭거듭 더해지는 그리스도를 체험함으로 말미암아 변화되어야 한다. 이렇게 하여 그리스도에 관한 우리의 체험은 깊어질 것이고 우리는, 『내 뜻대로 마옵시고 그분의 뜻대로 하소서.』라고 말할 것이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생각대로 행하지 않고 그분의 마음의 갈망에 따라 행할 것이다. 그럴 때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의 이름과 주님의 새 이름이 우리 위에 기록될 것이다.(창 LS 87)


요한계시록 3장 12절,기둥 새이름,보내심 입장,뜻대로 뜻에,출세 함께, 위치 의견,관념 의로움,거룩함 능력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