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법을 가진 생명
로마서
2015-01-07 , 조회 (884)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왜냐하면 생명의 영의 법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나를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하였기 때문입니다.(롬 8:2)

 For the law of the Sprit of life has freed me in Christ Jesus from the law of sin and of death.(Rom 8:2)

우리는 복잡한 사람들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와 관계된 네 가지 법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 위에는 요구를 하는 하나님의 법이 있다. 우리의 마음 안에는 하나님의 법에 반응하는 선의 법이 있다. 우리 몸 속에는 선의 법과 싸우는 죄의 법이 있다. 이것이 모두 로마서 7장에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8장은 우리 영 안에 생명의 성령의 법이 있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우리에게는 네 가지 법이 있다. 한 법은 밖에서 요구하고, 한 법은 마음 안에서 반응하고, 한 법은 몸 속에서 싸우고, 한 법은 우리 영 안에서 공급하고 힘을 주고 정복한다. 왜 우리는 이렇게 복잡한가? 

그 이유는 우리가 창조와 타락과 하나님의 구원의 세 단계를 거쳤기 때문이다. 우리는 창조되었고 타락되었으며 구원되었다. 이것이 우리의 역사(歷史)이자 전기(傳記)이다. 우리의 전기는 간단히 말해서 창조되었고, 타락했고, 하나님에 의해 구원됐다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창조 안에서 사람의 생명을 받았다. 그 생명은 우리로 사람이 되게 한다. 타락할 때 또 다른 생명이 우리 안에 주입되었다. 그것이 우리 몸 속에 들어온 사탄의 악한 생명이다. 우리가 구원받은 후, 경륜을 거친 하나님이 생명의 성령으로 우리 영 안에 들어왔다. 그러므로 우리 속에는 세 인격이 있다. 우리 혼 안에 있는 자신과, 우리 몸 속에 있는 사탄과, 

우리 영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으로서 이것은 경륜을 거친 하나님이다. 우리는 몸과 혼과 영의 세 부분으로 되어 있는데 그 각 부분에 인격이 있다. 몸 안에는 죄, 즉 사탄이 거하고, 혼 안에는 우리 자아가 거하며, 우리 영 안에는 경륜을 거친 하나님이 생명의 성령으로 거한다. 이 세 인격에는 각각 법을 가진 생명이 있다. 사탄은 악한 법, 즉 죄의 법을 가진 사탄의 생명을 갖고 있다. 사람은 선한 법을 가진 창조된 생명을 갖고 태어난다. 생명 주는 영으로 경륜을 거친 하나님은 생명의 성령의 법을 가진 하나님의 생명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악한 법과 선한 법과, 생명의 성령의 법 즉 생명의 법을 갖고 있다.

 생명의 법은 선과 악에 대립된다. 생명의 법은 선악과 관계없다.왜냐하면 선과 악은 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에 속하기 때문이다(창 2:9, 17). 우리 속에는 지식의 나무와 생명의 나무가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두 축소된 에덴 동산이다. 사람이 있고, 지식의 나무인 사탄이 있고 생명의 나무인 하나님이 있다. 이 삼자(三者)가 과거에는 에덴 동산에 있었지만, 지금은 우리 안에 있다. 에덴 동산에 있던 하나님과 사탄의 싸움이 지금 우리 안에서 일어나고 있다. 이 전쟁은 세 인격의 싸움이요, 세 생명의 싸움이요, 세 법의 싸움이다.(롬 LS 14)


로마서 8장 2절,죽음 해방,정복 복잡,역사 전기,법과 봅을,세법 선악,싸움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