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세겔 받는 자들
그리스도냐 종교냐
2015-01-17 , 조회 (1366)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들이 가버나움에 왔을 때, 성전세를 거두는 사람들이 베드로에게 나아와 "그대의 선생님은 성전세를 내지 않습니까?" 라고 하니,(마 18:24)

And when they came to Capernaum, those who take up the temple tax came to Peter and said, Does not your Teacher pay the temple tax?(Matt.18:24)

하나님은 주권자이시다. 그분은 모세나 엘리야 같은 놀라운 사람들을 보내실 수도 있고, 성가시게 하는 사람들을 보내실 수도 있다. 이 두 장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가버나움에 이르니 반 세겔 받는 자들이 베드로에게 나아와”(17:24)라고 말한다. 세금을 걷는 사람들은 성가신 사람들이다. 그러나 여기에서 반 세겔 걷는 자들은 세리가 아님을 주의하라. 그들은 다르다. 세리들은 로마 제국을 위하여, 곧 유대를 침입하여 그곳을 장악하고 무거운 세금을 부과한 자들을 위하여 세금을 거두는 사람들이다. 그러나 17장에서 반 세겔을 걷는 자들은 로마 제국이나 다른 정부를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집인 성전의 유지를 위하여 세금을 걷는 자들이다. 

출애굽기 30장 11절부터 16절까지는, 하나님의 백성인 이스라엘 민족 중 모든 남자는 하나님의 집을 유지하기 위하여 반 세겔을 내야 한다고 말한다. 하나님은 그러한 사람을 베드로에게 보내신 것이다. 하나님은 모세와 엘리야를 보내어 그들의 이상 가운데 나타나게 하셨고, 그 이상 후의 적용에서는 다른 종류의 사람을 보내셨다. 여러분이 이상을 본 후에 참으로 주님께 진지하다면, 조심하고 예비하라. 하나님은 성전세를 거두는 몇 사람을 보내실 것이다. 누가 여러분에게 성전세를 거두는 자가 될 것인가? 아마 첫째로, 여러분의 사랑하는 아내일 것이다. 

우리가 이상을 본 후, 여러 차례 우리의 사랑하는 아내가 성전세를 거두는 자처럼 무엇인가를 걷으러 온다. 여러분은 “하나님, 감사합니다. 나는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나에게는 아내가 없습니다. 나에게는 남편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성전세 거두는 자를 나에게 보내실 수 없습니다.”라고 외칠지 모른다. 그러면 여러분에게 성전세를 거두기 위해 찾아올 첫 번째 사람은 여러분의 동료나 여러분의 급우일 것이다. 여러분은 산꼭대기에서 이상을 보았지만 여러분이 집에 올 때 성전세 거두는 자들이 도착해 있다. 특별 집회에서 여러분은 이상을 받는다. 여러분은 할렐루야를 외친다.

 여러분은 이상으로 인해 아주 기쁘다. 그러나 여러분이 집 문 안에 들어설 때 성전세 거두는 자들이 기다리고 있다. 하나님은 주권자이시다. 그분은 여러분을 어떻게 시험해야 하는지를 알고 계신다. 때로 그분은 우리의 자녀들을 사용하시고, 또 여러 차례 우리 안에 있는 율법을 성전세 거두는 자로 사용하신다. 그분은 모든 사람을 사용해서 우리를 시험하실 수 있다. 우리는 그것을 피할 수 없다.우리는 도망칠 수 없다. 성전세 거두는 자들은 우리를 찾아낼 것이다. 우리 모두에게는 성전세를 거두는 몇 사람이 있다.(그리스도냐 종교냐, 제 4장)

마태복음 18장 24절,성전세 주권자,반세겔 세리들,세금 시험,도망 진지,예비 조심,장악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