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제하는 이상
새 예루살렘
2015-02-01 , 조회 (1132)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들이 주의 집에 있는 살진 것으로 풍족할 것이라 주께서 주의 복락의 강물을 마시게 하시리이다 진실로 생명의 원천이 주께 있사오니 주의 빛 안에서 우리가 빛을 보리이다(시 36:8-9)  
 
They are saturated with the fatness of Your house, And You cause them to drink of the river of Your pleasures. For with You is the fountain of life; In Your light we see light. (Psa. 36:8-9)

여러분 중의 몇몇은 수년 동안 시편 36편 8절부터 9절까지를 읽고 연구하고 암송해 왔지만 여러분은 이 구절들을 이렇게 해석할 수 없고 그렇게 하지도 않았다. 우리가 이 구절들을 이렇게 해석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통제하는 이상으로 말미암아서이다. 통제하는 이상이란 삼일 하나님이 그분 자신을 그분이 택하시고 구속하신 백성들 안으로 역사하여 그들의 생명과 생명 공급이 되시고 그들의 전존재를 신성한 삼일성, 즉 원천이신 아버지와 살찐 것이신 아들과 강이신 그 영으로 적신다는 것이다. 이것이 성경의 어떤 부분을 해석하는 데 있어서 여러분을 통제하고 지배하는 이상이다. 창세기나 출애굽기나 성경의 다른 어떤 책도 그러한 통제하는 이상에 의해 해석되어야 한다. 

그러한 이상이 없다면 여러분은 시편 36편 8절부터 9절까지에 근거해 좋은 메시지를 줄 수도 있으나 그것은 너무나 낮은 것이며 신성한 삼일성의 어떤 것도 만지지 못할 것이다. 여러분이 스트롱의 성구 사전을 참고하여 살찐 것이 희생의 지방(脂膀)을 태운 재를 언급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지라도 그러한 이상이 없다면 여러분은 이것이 그리스도를 말한다는 것을 결코 생각하지 못할 것이다. 여러분은 통제하는 원칙을 가져야 한다. 그럴 때 여러분이 희생이라는 단어를 보면 여러분은 이것이 신성한 삼일성의 두번째인 그리스도를 말한다는 것이 아주 분명해질 것이다. 그럴 때 여러분이 하나님의 복락의 강을 이해하기는 쉬울 것이다.

그러한 이상이 없다면 이 강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기란 쉽지 않다. 로마서 14장 17절은 하나님의 왕국이, “성령 안에서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고 우리에게 알려줄 때 이 강을 언급하는 것이다. 성령 안에 있는 희락은 복락의 강이며, 또한 우리는 복락의 강이 희락의 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는 성경이 이 통제하는 원칙에 의해 쓰여졌음을 깨달아야 한다. 우리가 이 열쇠를 붙잡을 때 우리는 성경의 각 부분을 열 수 있다. 이 원칙은 우리로 하여금 생명의 원천과, “주의 광명 중에 우리가 광명을 보리이다”를 해석하도록 도와준다(시 36:9). 

이 원칙은 우리에게 생명이 그분 안에 있으며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는 것을 요한복음에서 보도록 도와준다(1:4). 하나님은 생명이며 빛이시다. 그러므로 그분 자신이 생명과 빛의 원천이다. 성경 전체가 삼일 하나님이 그분이 구속하신 백성들 안으로 그들의 누림으로, 그들의 음료로, 그들의 생명과 빛의 원천으로 역사된다는 원칙에 따라 기록되었기 때문에 성경의 각 부분마다 여러분이 이 성경 구절을 이해하는 것을 확증해 준다. 신약의 어떤 부분을 해석하는 일에 있어서 이러한 원칙을 적용하는 것은 끝이 없다. 그럴 때 어떤 부분을 사용한 여러분의 메시지도 크게 풍성해질 것이다.

그것은 살찐 것으로 충만할 것이며, 복락의 강의 흐름으로 충만할 것이며, 생명과 빛의 원천으로 충만할 것이다. 여러분의 메시지와 여러분의 사역은 다를 것이다. 여러분이 말하고 가르치고 전파하는 것마다 안에 내재하는 원칙과 통제함이 있을 것이다. 메시지를 위해 몇 가지 요점들이나 제목을 뽑기 위해 라이프 스타디의 내용을 읽는 것만으로는 통하지 않는다. 여러분은 그러한 원칙으로 조성되지 못했으며 이러한 원칙이 여러분에게 이상이 되지 않았다. 여러분은 성경을 읽는 눈과 이해하는 생각을 가질 수 있지만 그것을 열 열쇠는 갖고 있지 못하다. 여러분에게는 열쇠가 필요하다.(새 예루살렘, 제 20장)

시편 36편 8-9절,복락 강물,원천 통제,지배 희생,지방 광명,복락 흐름,통제함,열쇠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