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안에 살아 계신 하나님
그 영과 몸
2015-02-04 , 조회 (894)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왜냐하면 생명의 영의 법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나를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하였기 때문입니다.(롬 8:2)  
 
For the law of the Spirit of life has freed me in Christ Jesus from the law of sin and of death.(Rom 8:2) 

이제 우리는 생명의 영에 이르게 되었다. 아무도 생명을 정의할 수 없기 때문에 생명의 영이 무엇인지를 말하기는 어렵다. 로마서 8장 2절에서 우리는 「생명의 성령의 법 」이라는 말을 보게 된다. 생명의 영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면,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가 되는 것에 대한 합당한 이해를 갖기가 어렵다. 거룩함이란 하나님 외의 모든 것과는 다른 우리 안의 상태나 조건임을 보았다. 우리가 받은 그 영은 성결의 영, 즉 그러한 상태의 영이라고 불리운다. 그러면 생명의 영이란 무엇인가? 성경은 분명하게, 생명은 곧 그리스도라고 말한다(요 14:6).우리는 생명이 하나님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생명은 우리 안에 살아 계신 하나님이라는 것이다. 하나님이 우리 안에 살아 계실 때 그것이 생명이다. 거룩함은 상태이고 생명은 살아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생명은 단지 어떤 상태나 조건이 아닌 살아 있는 것이다. 생명은 우리 안에 살아 계신 하나님이다. 우리는 모두 다음과 같이 말하기를 배워야 한다. 『생명이란 내 안에 살아 계신 하나님이다. 오, 하나님이 내 안에 살아 계신다!』이것이 생명이다. 만일 하나님이 여러분 안에 살아 계시지 않는다면, 그는 당신에게 생명이 될 수 없다. 그가 여러분 안에 살아 있을 때만 그가 여러분의 생명이 된다. 우리는 생명의 영을 갖는 로마서 8장의 빛 가운데서 로마서 6장을 이해하기를 배워왔다. 

로마서 8장에서는 우리 안에 살아 계신 하나님을 말한다. 8장에서는 교리나 교훈이나 규율이나 일하는 방법 등을 다루지 않는다. 여기에서는 살아 계신 분을 본다. 오늘날 만유를 포함한 영은 성결의 영, 즉 하나님 외의 모든 것과는 다른 상태의 영일 뿐 아니라 이제 우리 안에 살아 계신다. 여러분이 『오, 주 예수여!』라고 부를 때, 여러분은 안에 살아 계신 무엇인가를 느끼게 된다. 이것은 생명 주는 영이 우리 안에 있는 어떤 상태의 영일 뿐 아니라 우리 안에 살아 있는 생명인 그 영, 즉 우리 안에서 살고 움직이고 역사 하는 분의 영임을 가리킨다. 이것이 생명이다.(그 영과 몸, 제 6장)

로마서 8장 2절,죽음 해방,거룩함 생명,성결 교리,교훈, 규율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