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마음에 있는 법들
생명메시지(Ⅱ)
2015-02-06 , 조회 (956)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왜냐하면 생명의 영의 법이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나를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하였기 때문입니다.(롬 8:2)  
 
For the law of the Spirit of life has freed me in Christ Jesus from the law of sin and of death.(Rom 8:2) 

우리의 마음에 기록된 신약의 법은 우리를 자유케 한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영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나를 해방하였음이라』(롬 8:2 원문 참조). 우리는 속박의 법 아래 있지 아니하고 자유의 법 아래 있다. 이 법이 어떻게 우리를 자유케 하는가? 가령, 당신이 영화 보러 가기를 좋아한다 하자. 때때로 당신은 어머니에게까지 도서관에 간다고 거짓말을 하고서 실제로는 살그머니 영화관에 간다. 집에 왔을 때 어머니가 도서관에서 무엇을 공부했느냐고 물으면 당신은 짧은 이야기를 하지만 꾸며 내었을 것이다. 당신이 영화관을 좋아하는 것이 당신으로 두 가지 거짓말을 하게 했다. 

그런 거짓말들은 어느 날 하나님에 의해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이런 일이 많이 일어났을 수 있다. 그것은 당신이 영화의 속박 아래 있었음을 말해 주는 것이다. 이 자유의 법이 당신을 자유케 하기 위해 어떻게 역사하는가? 당신이 구원받기 전에는 그러한 속임수로 빠져나간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느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일단 당신이 구원을 받으면 당신의 느낌들이 다르다. 속에서 당신을 괴롭히는 어떤 것이 있을 것이다. 즉, 영화 보러 가거나 어머니를 속이는 것을 저지하는 느낌이 있을 것이다. 심지어 당신이 내적인 새로운 느낌을 주의하지 않을지라도 이 법은 끈질길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당신은 영화관에 가거나 어머니에게 거짓말을 할 때 괴로운 느낌이 있을 것이다. 

결국 당신은 이렇게 당신 속에서 괴롭히는 요소에 의해 굴복당할 것이다. 이와같이 속에 있는 법이 자유의 법이 되어 당신을 영화의 속박에서 자유케 한다. 때로 우리는 다른 이들에게 우리가 그리스도인이 된 이래로 평강을 얻었다고 간증한다. 사실은 평강을 얻기보다 많은 경우 괴로움을 당한다. 이 괴롭히는 분은 집요하시다. 그분은 우리를 굴복시킬 때까지 여러 해 동안 계속해서 우리 뒤를 추적하신다. 우리는 그분이 우리를 추적하지 마시라고 설득할 수 없다. 조만간에 그분은 끈질기고 부드러운 방식으로 이기실 것이다. 나는 여러분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자유케 된다는 것을 가장하여, 영화관에 가거나 술을 마시도록 하는 영향을 받았음을 알고 있다. 

당신의 간증들이 보여 준 바와 같이 당신은 외적으로 자유케 된 것 같이 보였을지 모르지만 당신 속에 어떤 항의가 있었다. 그러한 느낌은 당신의 마음에 기록된 법이 기능을 발휘하는 것이다. 당신이 모든 속박에서 자유하다고 아무리 말한다 해도 당신의 마음에 기록된 내적인 법으로부터 자유케 될 수는 없다. 당신은 하나님과 당신 속에 있는 이 살아 있는 법을 거스려 어떤 일을 할 때마다 자신이 옳지 않다는 느낌이 있을 것이다. 오직 이런 느낌을 주의할 때, 당신이 자유 안으로 이끌려질 수 있다.(생명메시지 Ⅱ, 제 21장) 

로마서 8장 2절,죽음 해방,사망 속박,영화 거짓말, 굴복,추적 평강, 가장 괴로움,끈질기고 부드러운,설득,발휘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