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지와 영과의 관계
기도
2015-02-08 , 조회 (1434)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왜냐하면 하나님은 자신의 기쁨을 위하여 여러분 안에서 운행하시어, 여러분이  뜻을 세우도록 하실 뿐만 아니라 행하도록 하시기 때문입니다.(빌 2:13) 

 For it is God who operates in you both the willing and the working for His good pleasure.(Phil.2:13)  

생각의 기능은 영 안에 있는 의식을 이해하는 것이다. 감정의 기능은 영으로 표현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의지의 결정이 없다면 생각이 무엇인가를 이해했고, 감정이 그것을 표현할 수 있을지라도 그러한 이해와 표현은 쓸모없다. 예를 들어 당신의 영 안에 있는 느낌이 당신에게 기도하라고 지시하고 있는 것을 당신의 생각이 이해했다 하자. 당신의 감정도 영의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그러나 당신의 의지가 자세를 취하거나 결정을 내리지 않고 있다. 그러한 경우에 당신은 여전히 기도할 수 없다. 이렇게 예증해 보기로 하자. 가령 주님의 상에서 어떤 사람이 실로 감동을 받았다 하자. 

그의 생각은 그 감동을 주님의 영광의 느낌으로 이해한다. 그의 감정은 실로 기쁘므로 거의 눈물을 흘릴 정도로 주님의 영광을 느낀다. 그러나 이때 그는 여러 가지 생각 때문에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기도를 하려고 하지 않는다. 왜 그런가? 이것은 의지에 있어서 부족함을 보여 준다. 의지가 영과 협력하고 있지 않다. 그가 이것을 생각하고 저것을 생각하고 있는 동안 다른 형제가 찬송을 부르기 시작한다. 찬송이 끝난 후 그는 여전히 망설인다. 그러는 사이에 또 어떤 형제가 기도를 한다. 이렇게 하여 그의 머뭇거림이 그의 감동을 소멸되게 했다. 집회가 끝나고 그가 집에 돌아간 후 밤새도록 편치가 않다. 

그에게 분명히 감동이 있었지만 표현되지 않았다. 그 이유는 그의 생각이 그것을 이해할 수 없어서도 아니었고, 그에게 그것을 표현하는 감정이 없어서도 아니었다. 이유는 바로 그의 의지가 그것을 실행하기 위해 충분히 결정을 내리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의 의지가 약하고 결정을 내릴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소심하게 되었다.그는 그의 의지를 사용하여 즉시 결정을 내려야 했고, 기도를 터뜨려야 했다. 그렇게 했다면 그의 영 안에 있는 것이 해방되었을 것이다. 이것이 영에 관계된 의지의 기능이다.(기도, 제 8장)

빌립보서 2장 13절,운행 이해,느낌 표현,감정 감동,의지 결정,해방 협력,부족함 영광,찬송,소멸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