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지와 기도
기도
2015-02-08 , 조회 (986)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왜냐하면 하나님은 자신의 기쁨을 위하여 여러분 안에서 운행하시어, 여러분이  뜻을 세우도록 하실 뿐만 아니라 행하도록 하시기 때문입니다.(빌 2:13) 

 For it is God who operates in you both the willing and the working for His good pleasure.(Phil.2:13)  

어떤 사람에게 맑은 생각과 절제 있는 감정이 없다면, 그는 효과적인 기도를 할 수 없다. 또한 강하지만 융통성 있는 의지가 없다면 합당하게 기도할 수 없다. 그러므로 의지와 기도 사이에는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모든 영적인 일은 그것이 무엇이든 간에 합당한 의지의 사용을 요구한다. 어떤 사람이 처음으로 마음이 감동되어 주님을 믿을 때에도 같은 원칙이 적용된다. 어떤 사람이 복음 집회에서 감동을 받을 수도 있고 심지어 눈물을 흘릴 수도 있다. 

그러나 당신이 그에게 일어나서 주님을 영접할 것을 권하면 그는 그의 의지로 결정을 내리기를 거절할 수 있다. 그는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겠다고 말하거나, 집에 돌아가서 아내와 상의해 보겠다는 등, 그 밖에 다른 말을 할지 모른다. 그는 이해했고 감동을 받았다. 그의 생각과 감정이 기능을 발휘했다. 그러나 그가 의지를 사용하기를 거절했기 때문에 그가 구원받을 길이 없다. 의지와 기도의 관계에 있어서도 같은 원칙이 적용된다. 효과적으로 기도하기 위해서는 합당하게 의지를 사용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기도, 제 8장) 

빌립보서 2장 13절,운행 절제,감정 감동,눈물 발휘,거절 복음집회,기능, 의지,융통성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