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나신 분
골로새서
2015-02-15 , 조회 (929)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또한 그분은 몸인 교회의 머리이십니다. 그분은 시작이시며, 죽은 사람들 가운데 가장 먼저 나신 분이십니다. 이것은 그분 자신께서 만물 가운데서 으뜸이 되시기 위한 것이었습니다.(골 1:18) 

And He is the Head of the Body, the church; He is the beginning, the Firstborn from the dead, that He Himself  might  have the first  place in all things; (Col. 1:18)

옛 창조와 새 창조에서, 그리스도는 으뜸이 되시는 뛰어난 분이시다. 그리스도는 우주 가운데서, 또 교회 안에서 뛰어난 분이시다.우리가 이러한 사실을 교리 아닌 분명한 이상(異象)으로 본다면 우리의 교회 생활과 일상생활은 큰 전환기를 갖게 될 것이다. 우리는 그리스도가 만물 가운데 첫 번째가 되셔야 함을 깨달아야 한다. 1장 18절에서,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라고 말한다. 성경에서, 으뜸이 되는 것은 모든 것 됨을 의미한다. 그리스도는 우주와 교회 안에서 으뜸이 되심으로 곧 만유가 되신다. 으뜸이신 그분은 만유시다. 

하나님이 이같이 여기시는 것은 우리의 생각과는 다른 것이다. 우리의 계산으로는, 그리스도가 으뜸이시라고 할 때 이어서 다른 것들이 두 번째, 세 번째 … 가 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관점에서는 그리스도가 으뜸 되심은 곧 그분이 만유이심을 의미한다. 첫 사람 아담은 개인인 아담뿐 아니라 온 인류를 포함했다. 똑같은 원리로, 하나님의 눈에는 애굽 사람의 장자(長子)가 온 애굽 사람을 포함했다. 장자(長子)는 모든 것을 포함한다. 

그러므로 그리스도가 우주 가운데 가장 먼저 나신 자임은 그분이 만유이심을 의미한다. 마찬가지로 그리스도가 부활 가운데 먼저 나신 자임은 그분이 부활 안에서 만유이심을 의미한다. 이것은 바울이 3장 11절에서 새 사람, 새 창조에는, 『헬라인과 유대인이나 할례당과 무할례당이나 야인이나 스구디아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 분별이 있을 수 없나니 오직 그리스도는 만유시요 만유 안에 계시니라』고 말한 것과 일치한다. 새 사람 안에는 그리스도가 모든 사람이며 모든 사람 안에 계신다. 새 창조에는 오직 그리스도밖에 없다. (골 LS 9) 

골로새서 1장 18절,만물 으뜸,이상 만유,장자 우주,새사람 분별,자유인,인류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