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부음의 가르침과 기름부음과의 관계 (2)
생명의 체험
2015-02-24 , 조회 (1095)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여러분으로 말하면 그분께서 기름 발라 주신 것이 여러분 안에 거하니, 아무도 여러분을 가르칠 필요가 없습니다. 그분께서 기름 바르시는 것이 모든 것에 관하여 여러분을 가르칩니다. 이 기름 바름은 참되고 거짓되지 않으니, 여러분에게 가르쳐 준대로 그분 안에 거하십시오.(요일 2:27)  
 
And as for you, the anointing which you have received from Him abides in you, and you have no need that anyone teach you; but as His anointing teaches you concerning all things and is true and is not a lie, and even as it has taught you, abide in Him.(1 John 2:27) 

그리스도인의 참된 영적 생활과 행동과 일은 모두 기름 부음에서 나온 것이어야 하며 그러한 기름 부음은 우리에게 어떤 가르침을 줄 뿐 아니라 뭔가 살아 있는 요소를 더해 준다. 우리가 가르침에 불순종할 수 있어도 우리 안에 거하는 요소는 계속 아주 활발하게 운행하여 오래지 않아 그것을 순종하지 않고서는 나아갈 수 없게 된다. 예를 들어, 한 형제가 본래 영화 보는 것을 좋아했는데 구원받은 후 그 안에 기름 부음이 계속 그를 규제한다. 결국 그 형제는 더 이상 나아갈 수 없음을 인식하게 된다. 그 형제가 다시 갈지 모르지만 그가 자리에 앉은 다음에는 그 형제 속에 무엇인가가 그를 너무나도 괴롭혀 더 이상 거기에 머무를 수 없게 된다. 

다음에 그 형제가 다시 영화관에 가고자 할 때 그 안에 무엇인가가 그를 계속적으로 괴롭혀서 그를 가지 못하게 한다. 오랜 기간이 지난 후에는 그가 한 번 더 가고자 곰곰이 생각만 해도 그 안에 무엇인가가 그를 몹시도 괴롭게 하여 그런 생각을 모두 버리게 한다. 그러므로 기름 부음의 가르침은 다만 우리에게 해야 할 것과 해서는 안 될 것을 보여 주는 데 있지 않고, 하나님의 요소를 우리 안에 바름으로 우리를 가르치는 데 있다. 속에 있는 이 요소가 우리를 자극하여 이로써 우리를 그 가르침에 순종할 수 있게 한다. 과거에 기름 부음의 가르침에 관하여 우리는 순종하는 문제에 많은 비중을 두었다. 사실 많은 때 순종이 더 많은 기름 부음을 가져오는 데 비해서 불순종은 기름 부음을 그치게 하고 생명의 교통을 멈추게 한다. 

따라서 순종은 기름 부음의 가르침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러나 사람이 불순종하면 결코 기름 부음과 생명의 교통을 갖지 못하며 사람이 계속 불순종한다면 결코 교통을 회복하지 못하리라는 것은 너무 지나친 말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가 불순종하면 때로는 기름 부음이 그친다. 그러나 많은 경우에 우리가 불순종할 때에도 기름 부음은 여전히 우리에게 기름을 바른다. 우리가 계속 불순종할지라도 우리가 순종할 때까지 끊임없이 계속 기름을 바른다. 사실 우리는 매우 불순종적이다. 만일 우리가 백 번 중에서 스무 번 정도 기름 부음의 가르침에 순종한다면 가장 훌륭한 그리스도인일 것이다. 그러나 기름 부음은 우리의 불순종 때문에 멈추지 않는다. 

우리의 체험 가운데 기름 부음은 흔히 우리가 순종하든 순종하지 않든 우리가 동의하든 동의하지 않든 이런 데 주의하지 않는다. 우리가 동의하더라도 우리에게 기름을 바르고, 우리가 동의하지 않더라도 우리에게 기름을 바른다. 이로 인하여 이러한 기름 부음을 얻은 후 우리는 과거의 우리와 다르게 된다.형제자매들이여, 이것이 은혜요, 신약 시대에 우리 안에서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특성이다. 만일 우리가 진정 이것을 안다면 자신에 대하여 걱정하거나 다른 사람에 대하여 염려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다만 어떠한 외적인 권면과 방법과 끄는 힘으로 타인을 도울 경우 그것은 거의 가치가 없다. 오늘은 도움 받은 형제가 일어서는 것 같다가 내일은 다시 주저앉을 것이다. 

오직 하나님께서 살아 있는 방법으로 사람에게 기름을 부으실 때만이 사람은 진실로 하나님의 소유가 된다. 사람이 이러한 살아 있는 기름 부음을 여러 번 받게 되면 오직 주님을 따라 순종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주님께로 인도할 때 그들을 도와서 이러한 산 기름 부음을 깨닫도록 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우리가 이러한 기름 부음의 가르침에 대한 공과를 언급할 때 우리의 목적은 기름 부음의 문제를 강조하는 것이다. 단지 외적인 가르침은 가치가 없다. 오직 기름 부음에서 비롯된 가르침만이 가치가 있다. 우리는 주님을 순종할 때 다만 외적인 가르침만을 순종할 뿐 아니라 내적인 기름 부음에도 순종한다. 오직 그럴 때만 결과가 영적인 가치가 있게 된다.(생명의 체험, 제 7장)

요한일서 2장 27절,기름바름 불순종,기름부음 거짓,가르침 활발,운행 요소,영화 순종, 공과 회복,가치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