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부음의 가르침과 생각의 이해
생명의 체험
2015-02-25 , 조회 (1156)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여러분으로 말하면 그분께서 기름 발라 주신 것이 여러분 안에 거하니, 아무도 여러분을 가르칠 필요가 없습니다. 그분께서 기름 바르시는 것이 모든 것에 관하여 여러분을 가르칩니다. 이 기름 바름은 참되고 거짓되지 않으니, 여러분에게 가르쳐 준대로 그분 안에 거하십시오.(요일 2:27)  
 
And as for you, the anointing which you have received from Him abides in you, and you have no need that anyone teach you; but as His anointing teaches you concerning all things and is true and is not a lie, and even as it has taught you, abide in Him.(1 John 2:27) 

기름 부음의 가르침이 기름 부음으로 말미암지만, 이 둘은 우리 존재 안에서 다른 부분들을 차지한다. 기름 부음이 우리 영 안에 속한 것인데 비해서 기름 부음의 가르침은 우리 생각에 속한 것이다. 왜 기름 부음이 우리 영 안에 있는가? 이는 성령께서 우리 영 안에 거주하시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성령의 운행하심에서 비롯된 기름 부음은 분명히 우리 영 안에 있다. 성령께서 우리 영 안에 운행하실 때마다 우리의 영은 느낌을 갖게 되는데, 이러한 느낌이 곧 기름 부음의 느낌이다. 이때에 우리 생각이 가르침을 받았다면 우리 영에서 나온 이 느낌을 해석할 수 있을 것이며, 우리는 그 의미를 이해하여 기름 부음이 가져다주는 가르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기름 부음의 가르침은 우리 생각에 속한 것이며 전적으로 우리 생각으로 깨닫고 이해하는 문제이다. 

우리 안에 계신 성령의 역사는 빛비춤, 적셔짐, 계시나 인도하심 등인데, 모두 다 우리 영 안에 그가 기름을 바르심으로 나타난 것이다. 따라서 기름 부음의 영역은 극히 넓으며 우리 안의 거의 모든 성령의 일을 포함한다. 그러나 기름 부음의 가르침은 우리 생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부분만을 포함하므로 그 범위는 훨씬 더 좁다. 흔히 기름 부음은 우리 생각과 이해를 통과하지 않고서도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주님과 교통하는 중에 우리는 생명의 공급을 얻으며 우리의 영은 적셔지고 신선함을 얻고 밝아지고 강하게 된다. 더욱이 우리가 생명률을 접촉할 때 하나님의 본성과 일치되어 살며, 행할 수 있다. 이러한 체험은 순전히 기름 부음에 속한 것이며, 가르침과는 상관이 없다. 그러나 또한 기름 부음은 많은 때 우리 생각을 통과해야 하고 그 기능을 나타내기에 앞서 먼저 이해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 영이 빛비춤을 받아 계시를 얻고, 하나님의 진리를 알며, 우리가 하는 일 가운데서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고 감동되어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들일 수도 있지만, 이러한 사항들이 단지 영 안에서 기름 부음이나 의식으로만 존재한다면 우리는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없다. 그러한 것들은 생각의 해석을 통하여 기름 부음의 가르침이 될 필요가 있는데 이때에야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기름 부음의 가르침은 영 안의 기름 부음에 대해서 생각으로 해석하고 이해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만일 우리가 기름 부음의 가르침을 따르고자 한다면 우리 영 안에 예민한 느낌을 가져야 할 뿐 아니라 체험을 지닌 영적인 생각도 가져야 한다. 그러한 생각은 생각을 새롭게 함과 영적인 문제에 대한 이해를 훈련함과 영적인 지식을 저장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러한 것들은 우리가 주님을 더 사랑하고 영적인 체험을 추구하고 교통 중에 살며, 

성경을 연구하고, 영적인 서적을 읽고, 메시지를 듣는 것 등을 요구한다. 이러한 것들을 통하여 우리의 생각은 영적인 계시를 받고 지식에 부요하게 되며, 이로써 우리 영 안에 있는 기름 부음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결국 우리는 기름 부음의 가르침을 깨닫게 될 것이다. 우리의 생각으로 기름 부음의 느낌을 이해하는 중요성은 영화 보는 예로 설명할 수 있다. 영화가 어떤 것인지를 모르는 새로 구원받은 어떤 사람이 영화를 보는 동안 속에서 계속 내리누르고 불안하며 불편함을 느낀다고 하자. 그는 자신 안에서 거룩하게 하시는 영이 이것을 금하는 것과 기름 부음이 거기에 다시는 가지 말라고 가르치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 이러한 것은 그의 생각과 인식이 조명을 받지 못했다는 사실에서 비롯된다. 이런 까닭에 그는 이 문제에 대한 성령의 움직이심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 

그에게 기름 부음은 있지만 가르침이 없다. 그 후에 그의 생각이 영화에 대한 가르침을 받아들이면 그는 영화를 보는 것이 경건하지 못한 일임을 깨닫게 된다. 이것에 관하여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대다수의 영화가 불결하다. 이는 그러한 것들이 음란한 세대의 악을 묘사하여 나타내며 옹호하기 때문이다. 자주 영화를 보는 사람은 누구든지 타락된 것으로 계속 오염된다. 어떻게 그리스도인들이 이러한 데 참여할 수 있겠는가? 둘째, 어떤 영화는 불결하지 않으며 교육 영화, 전쟁 영화, 탐험 영화와 같이 지식을 더하게 하는 것도 있다. 그러나 영화관의 주위 환경은 성도에게 적합하지 않은 곳이다. 영화관에 있는 많은 사람들의 의복과 태도와 행동과 대화는 경건하지 않다. 만일 우리가 영화관에 들어가 이러한 분위기를 접하게 되면 이것은 경건한 우리 영을 해친다. 

셋째, 때로는 영화가 추잡하지도 않고, 주위 환경도 적합할 수 있겠지만, 여러분이 영화를 본 다음 그 영화가 여러분을 주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게 하는가, 아니면 주님과 더 멀어지게 하는가? 우리가 확실히 믿기로는 바울과 같은 영적인 사람도 두세 달 동안 한 주에 한 번씩 좋은 영화를 보고 나면 느슨한 그리스도인이 될 것이다. 위의 세 가지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영화가 좋든지 나쁘든지 영화관의 분위기와 주위 환경이 그리스도인의 기호에 맞지 않다는 것이다. 한 형제가 이러한 지식을 가지고서 다시금 영화관에 간다면 불쾌하고 불안함을 느끼게 하는 기름 부음을 체험하게 되며, 그의 생각으로 즉시 성령께서 영화 보러 가지 말라고 하시는 것임을 깨닫게 된다. 이 때에 그의 영이 기름 부음을 체험할 뿐 아니라, 그의 생각이 기름 부음의 가르침을 이해하는 것을 배우게 된다.(생명의 체험, 제 7장)

요한일서 2장 27절.영화 불쾌,기름 바르시는,기름바름 거짓,기르부음 가르침,이해 생명률,신선함 빛비춤,훈련함 움직이심,불편함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