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 예표의 상징
기도
2015-02-27 , 조회 (1108)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생명을 주시는 분은 그 영이십니다, 육체는 무익합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한 말이 영이요 생명입니다.(요 6:63) 

It is the Spirit who gives life; the flesh profits nothing; the words which I have spoken to you are spirit and are life.(John 6:63)

우리는 이 장을 성막의 절차에 근거하여 '십자가와 기도'의 장 다음에 놓는다. 제사장이 분향하기 위해 향단에 들어가고자 할 때, 먼저 번제단을 통과해야 했다. 이것에 근거하여 우리는 십자가와 기도와의 관계를 보았다. 번제단을 통과하여 성소 안으로 들어온 후, 우리는 향단 외에 두 항목의 기구가 있음을 본다. 진설병 상이 있고 금등대가 있다. 진설병과 금등대는 향단을 위해 있다. 바꿔 말해서 분향하러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누구든지 먼저 상 위에 진설병을 진열하고 등대의 등을 차례로 켜야 한다.

 등들을 차례로 켜는 것은 생명의 비춤 문제이다. 생명의 비춤 문제는 다음 장에서 다룰 것이다. 이 장에서 우리는 먼저 생명 공급과 기도, 즉 진설병 상과 향단의 관계를 볼 것이다. 구약에 있는 성막의 예표는 진설병 상과 향단이 관련되어 있음을 보여 준다. 그것은 또한 향단에서 분향하는 모든 사람들은 번제단 위에 있는 거룩한 제물을 먹는 것을 계시한다. 우리는 거룩한 것들이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에게 음식이 되는 그리스도 자신을 가리키는 것임을 알고 있다. 향단에서 분향하는 모든 사람들은 번제단의 거룩한 것들을 그들의 공급으로 삼는다. 

그뿐 아니라 그들은 성소에 있는 동안 진설병의 방면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그들이 향을 피울 때 제물을 그들의 음식으로 삼을 뿐 아니라, 진설병을 음식으로 삼아야 한다. 거룩한 제물과 하나님 앞에 놓여진 진설병은 제사장이 향을 피우러 하나님 앞에 가서 기도하는 것이 생명 공급과 관계가 있음을 보여 준다. 그러므로 우리가 성소에서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실로 이해하기 원한다면, 거룩한 제물과 진설병의 공급을 알아야 한다. 

우리는 생명 공급과 기도의 관계를 알아야 한다.분향하는 모든 사람은 제물들을 그들의 음식으로 취해야 하고 진설병을 하나님 앞에 진열해야 함을, 예표들은 분명히 우리에게 가리킨다. 제물을 합당하게 먹지 않고, 진설병을 성소 안으로 가져가지 않는 사람은 누구든지 향단에서 향을 피울 수 없을 것이다. 이 두 방면의 생명 공급, 즉 안에 있는 생명 공급과 밖에 있는 생명 공급이 우리 기도들의 선행 조건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기도하는 사람은 매일 매일 그리스도를 그의 생명 공급으로 취해야 한다.(기도, 제 14장) 

요한복음 6장 63절,무익 번제단, 진설병 금등대,향단 분향,생명공급 제물,매일 제물,음식,진열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