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으로서의 생명의 영
요한복음
2015-03-03 , 조회 (2842)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러나 하나님의 영께서 여러분 안에 거하시면, 여러분은 육체 안에 있지 않고 영 안에 있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 안에 계시면, 몸은 죄 때문에 죽은 것이지만, 영은 의 때문에 생명입니다.(롬 8:9-10)

But you are not in the flesh, but in the spirit, if indeed the Spirit of God dwells in you. Yet if anyone does not have the Spirit of Christ, he is not of Him. But if Christ is in you, though the body is dead because of sin, the spirit is life because of righteousness.(Rom 8:9-10)

 그러므로 성경에 기록된 대로 첫 사람 아담은 산 혼이 되었지만, 마지막 아담은 생명 주시는 영이 되셨습니다.(고전 15:45) 

So also it is written, "The first man, Adam, became a living soul"; the last Adam became a life-giving Spirit.(1 Cor 15:45) 

여기서 약속되었고 7장 39절에서 언급된 그 영은 호흡으로서의 「생명의 영」이다(롬 8:2). 주님의 이 약속은 주님이 부활하신 날 이루어졌는데, 그때 그 영은 주님에 의해 생명의 호흡으로 제자들 안으로 불어넣어졌다(20:22). 호흡인 이 생명의 영은 영화롭게 되신 예수의 영이다. 

영화롭게 되신 예수의 영인 이 생명의 영은 예수 그리스도의 영이요, 그리스도의 영이다(빌 1:19, 롬 8:9).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후에 하나님의 영은 성육신되시고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영이 되셨다.

이제 하나님의 영은 예수 그리스도의 영이요, 그리스도의 영이시다. 예수 그리스도의 영은 고난 가운데 계신 예수와 부활 가운데 계신 그리스도를 암시하는 한편, 그리스도의 영은 오직 부활 가운데 계신 그리스도만을 강조한다. 하나님의 영은 오직 신성만 있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영은 십자가에 못 박히심과 부활에 더하여 신성과 인성도 가지고 있다. 이 모든 요소들이 예수그리스도의 영 안에 포함되어 있다. 그분은 우리의 각종 필요를 채우시는 넘치는 공급을 갖고 있는 만유를 포함한 영이시다.

이 부분(14:16-20)에서 주님은 먼저 실제의 영을 17절에 있는 「그(He)」라고 지칭한다. 그 다음에 즉시 그분은 18절에서 자기 자신을 언급하고 계신다. 17절에 있는 실제의 영이신 「그(He)」가 바로 18절에서는 주님 자신이신 「내(I)」가 된다. 이것은 부활 후에 주님께서 실제의 영이 되셨다는 뜻이다. 고린도전서 15장 45절은 이것을 확증해 준다. 부활의 문제를 취급하고 있는 그 구절은 『마지막 아담은 생명 주는 영이 되었나니』라고 말한다. 

보혜사, 실제의 영, 호흡이신 생명의 영, 예수 그리스도의 영, 생명 주는 영 등은 모두 동일한 그 영을 언급한다. 오늘날 하나님의 영은 보혜사이시고, 보혜사는 실제의 영이요, 실제의 영은 호흡인 생명의 영이요, 호흡인 생명의 영은 예수 그리스도의 영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영은 생명 주는 영이시다.(요 LS 31)

로마서 8장 9-10절, 고린도전서 15장 45절,산혼 육체,고난 필요,확증 보혜사,호흡 실제,요소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