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가르침 대 최종 완성 (1)
새 예루살렘
2015-03-04 , 조회 (1953)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또 내가 보니,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늘에서 하나님에게서 내려오는데,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신부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계 21:2) 

And I saw the holy city, New Jerusalem, coming down out of heaven from God, prepared as a bride adorned for her husband.(Rev 21:2) 

또 그 천사는 나에게 수정처럼 빛나는 생명수의 강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 강은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에서 흘러나와 그 성의 길 가운데로 흐르고 있었습니다. (계 22:1)  
And he showed me a river of water of life, bright as crystal, proceeding out of the throne of  God and of the Lamb in the middle of its street.(Rev. 22:1) 

우리는 하나님의 신약 경륜의 세번째 부분이 요한 계시록에 있음을 보았다. 이기는 교회 안에 계신 삼일 하나님의 강화이신 일곱 영은 이 시대에서 금등대를 완성하고 계시며 영원 안에서 새 예루살렘을 완성하고 계신다. 이것이 하나님의 신약 경륜의 마침이다. 새 예루살렘은 다음 일곱 항목들-성경 안에 있는 신성한 계시의 총체,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 사람에게 있는 하나님의 목적, 삼일 하나님과 그분의 구속되고 거듭나고 변화된 사람들과의 연합, 성경의 적극적인 예표들과 상징들과 표적들, 성경 안에 있는 금등대들, 성경의 모든 건축-의 최종 완성이다.

성경을 읽음으로써 우리는 하나님을 볼 수 있다. 비록 하나님이 비밀이시지만 성경은 우리에게 위대하고 명백한 방법으로 그분을 계시한다. 성경은 또한 우리에게 우주의 근본을 보여 준다. 우리는 우주의 근본을 알기 위해서 소경과같이 더듬을 필요가 없으며 다윈(Darwin)이 우리에게 어떤 것을 말해 줄 필요도 없다. 우리가 성경을 펼 때, 첫 구절은 하나님께서 하늘들과 땅을 창조하셨음을 말해 준다. 성경은 또한 사람이 어디에서 왔는가를 보여 준다. 사람은 하나님으로부터 왔으며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다. 젊었을 때 나는 성경을 읽음으로써 많은 지식과 계시를 받았으나 성경 육십 육 권의 결과와 결말을 알기 위해 항상 노력했었다. 흑백 문자에 따라 우리 모두는 성경 육십 육 권의 마지막 항목이 새 예루살렘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우리 모두는, 새 예루살렘을 천당이라고 말하는 기독교의 전통적인 가르침에 의해 다소 영향을 받아 왔다. 내가 젊은 신자였을 때, 천당이 얼마나

좋은가를 사람들에게 말해주는, 새 예루살렘에 관한 복음 찬송이 있었다. 이 찬송에 따르면 천당의 길은 금이요 문은 진주이다. 전통적인 가르침에 따르면 새 예루살렘은 물질적인 천당이다. 이 관념이 내 생각을 사로잡았기 때문에 나는 성경이 천당으로 끝난다고 믿었다. 그러한 관념으로 사로잡힌 우리의 사고방식으로는 새 예루살렘이 신성한 계시 전체의 최종 완성이라는 것을 생각도 할 수 없다. 새 예루살렘이 성경의 결론이므로 논리적으로 그것이 성경의 최종 완성이 되어야 하지만, 전통적인 가르침은 우리의 이해에 독을 집어넣었다.

내가 젊은 신자였을 때 가졌던 생각은, 새 예루살렘은 단지 놀라운 궁전이라는 것이었으며 이것에 관해 다른 생각을 할 여지가 없었다. 내가 형제회에 있었을 때 교사들 중 한 사람은, 요한복음 14장에서 주 예수님은 천당을 예비하러 가셨으며 예비하신 후에 그분은 다시 오실 것이라고 우리에게 말했다. 또한 그분이 아직 다시 오시지 않은 것은 그분의 예비하시는 일이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 교사는, 주 예수님이 그러한 장소를 준비하시는 데 거의 이 천 년이나 걸리니 그곳이 얼마나 놀랍고 경탄할 만하며 뛰어난 곳이겠느냐고 말했다. 나는 이 가르침을 받아들였으며 그것을 믿었다.

 나는 행복했으며 주님이 나를 위해 놀랍고 뛰어난 장소를 준비하고 계시므로 주님을 찬양하고 감사했다. 이 관념이 새 예루살렘에 관한 내 생각을 사로잡았으나 또 한 면으로는, “성경의 육십 육 권의 놀라운 책들의 결과는 무엇이며 최종 완성은 무엇인가?”라는 의문을 가졌다. 그 당시 나는 성경의 많은 예표들과 예언들을 배웠으나 신성한 계시의 결과가 무엇인지 몰랐다. 그 이유는 이 결과와 최종 완성을 기독교의 전통적인 가르침이 빼앗아 갔기 때문이다. 성경을 읽는 사람 중에 성경의 마지막 두 장을 합당하고 충분하게 이해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이 두 장을 천당의 기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두 장에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는다.(새 예루살렘, 제 21장) 

요한계시록 21장 2절,요한계시록 22장 1절,남편 단장, 신부 생명수, 어린양 보좌,준비 수정,표적 금등대,총체,최종완성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